'조상현호' 남자농구 대표팀, 16일 아시아컵 예선 출격...스포티비 전경기 중계

김영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6 04:02:48
  • -
  • +
  • 인쇄


조상현호가 16일 첫 선을 보인다.

대한민국 농구대표팀이 16일부터 필리핀 클라크에서 열리는 2021 FIBA 아시아컵 예선에 출격한다. 아시아컵 예선 A조에 속한 대표팀은 16일 필리핀, 17일 인도네시아, 19일 태국과 맞붙은 뒤 20일 다시 필리핀을 만나는 일정을 소화한다.

한국의 예선 성적은 2전 전승. 3승 0패인 필리핀에 이어 조 2위에 위치하고 있다. 조 2위까지 아시아컵 본선 티켓이 주어지는 만큼 한국의 본선 진출은 이변이 없다면 확정적이다.

이번 대회는 조상현 감독이 첫 지휘봉을 잡는 무대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감독 경험이 없었던 조상현 감독은 국가대표팀에서 감독 데뷔를 하게 됐다. 아직 물음표인 조상현 감독의 농구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개될 전망이다.

파격적인 선수 선발도 화제다. 데이비슨대의 이현중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용산고 여준석과 고려대 하윤기도 대표팀에 포함됐다. 안양 KGC의 우승을 이끈 변준형과 전성현, 문성곤 등도 국제대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주목된다.

한편, 아시아컵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며 오는 8월 17일부터 열릴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컵 진출이 확정된 나라는 개최국을 포함해 이란, 레바논, 요르단, 카자흐스탄, 바레인, 시리아 등 7개국이다.

■ 아시아컵 예선 일정(괄호 안은 중계 채널) *중계는 방송사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6일(수) 오후 7시 : 한국 vs 필리핀(스포티비 골프&헬스)
17일(목) 오후 3시 30분 : 한국 vs 인도네시아(스포티비2)
19일(토) 오후 7시 : 한국 vs 태국(스포티비 골프&헬스)
20일(일) 오후 4시 : 한국 vs 필리핀(스포티비 골프&헬스)

*이상 한국 시간

사진 제공 = 대한민국농구협회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