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아시아 W 챔피언십' 참가 우리은행, 세번째 우승 트로피 거머쥐나?
AWC

[바스켓코리아 = 김우석 기자] 춘천 우리은행 한새가 KDB금융그룹 통합 우승에 이어 아시아 제패에 나선다.

WKBL은 4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한국, 중국, 일본, 대만 4개국이 참가하는 우리은행 2013 아시아 W-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처음으로 개최 되는 아시아 W-챔피언십 대회에 한국 대표로 2012-13 시즌 우승팀인 춘천 우리은행 한새가 참가해 대회 첫 우승과 2013년 세번째 우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 사냥을 위해 나선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일본(WJBL)리그 우승팀인 JX-ENEOS, 중국(WCBA) 리그 3위 팀인 요녕성 (Liaoning Hengye), 그리고 대만 (WSBL)리그 우승팀인 캐세이 라이프가 참가한다.

객관적인 전력은 우리은행이 가장 열세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은행은 이번 시즌 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JX는 일본 여자 농구 리그 15회 우승, 전일본종합선수권대회 우승 17회 우승에 빛나는 강팀이다. 중국 대표로 출전하는 요녕성은 前 금호생명 (現 KDB생명) 의 감독이었던 김태일 감독이 이끄는 팀으로, 2년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강팀 이며 중국 국가대표 포워드인 마젱유를 포함한 국가대표 선수 4명을 보유한 강팀이다. 또, 대만리그의 종결자인 캐세이라이프는 실업부터 현재까지 20년 연속 우승을 기록한 대만 여자농구의 절대 강자이다.

우리은행 2013 아시아 W-챔피언십은 4월 5일(금) 오후 2시 일본 JX 와 대만 캐세이라이프 의 경기를 시작으로 3일간 팀 별 3경기씩 치루는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하루에 두 경기씩 열린다.

이 대회는 우리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스타스포츠와 포카리스웨트에서 후원하며, 경기 룰은 FIBA룰로 진행한다.

 

경기는 하루 두 게임씩 치러지며, 방송 중계는 5일(금) 오후 4시 한국 (우리은행) VS중국 (요녕성), 6일(토) 오후 2시 한국 (우리은행) VS 대만 (캐세이라이프) 경기는 KBS N 스포츠를 통하여 생중계 되며, 7일(일) 오후 2시에 열리는 한국 (우리은행)VS 일본 (JX)의 경기는 KBS 1을 통하여 생중계 된다.

한편 삼성생명은 용인에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용인 시민들을 위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매 경기 마다 최신 드럼세탁기 1대, 갤럭시 카메라 2대, 유무선전화기 5대씩 행운의 주인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아래는 경기 일정이다.

4월 5일(금) 14시 일본 : 대만, 16시 한국 : 중국

4월 6일(토) 14시 한국 : 대만, 16시 일본 : 중국

4월 7일(일) 12시 대만 : 중국, 14시 한국 : 일본

사진 제공 = WKBL

sportsguy  basketguy@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rtsguy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BNK 썸 vs 부천 KEB하나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BNK vs 우리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