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게임 리포트] 2쿼터의 해결사, 3쿼터의 해결사

[바스켓코리아 = 손동환 기자] 2쿼터의 해결사와 3쿼터의 해결사가 승부를 매듭지었다.

고양 오리온은 지난 12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울산 현대모비스를 89-66으로 꺾었다. 3연패의 위기에서 벗어났다. 11승 22패. 창원 LG(12승 21패, 9위)와의 간격을 1게임 차로 좁혔다.

한호빈(180cm, G)이 2쿼터에 혈을 뚫었고, 보리스 사보비치(210cm, C)가 3쿼터 위기에서 등장했다. 두 명의 해결사가 오리온에 승리를 안겼다. 덕분에, 오리온은 기분 좋게 올스타 브레이크를 맞았다.

# 2쿼터를 주도한 남자, 한호빈

[한호빈 2Q 기록]
 - 9분 57초, 9점(2점 : 2/4, 3점 : 1/1, 자유투 : 2/2) 2리바운드 2어시스트
  * 양 팀 선수 중 2Q 최다 득점 & 최다 리바운드 & 최다 어시스트

한호빈은 시즌 전 무릎 부상으로 이탈했다. 시즌 절반 가까이 유니폼을 입지 못했다.
그 사이, 오리온의 가드층은 얇았다. 이현민(174cm, G)과 조던 하워드(180cm, G) 말고, 즉시 전력감이 없었다. 신인 전성환(178cm, G)이 입단하자마자 코트에 나설 정도였다.
한호빈은 무릎 부상을 털었다. 그러나 경기 체력과 경기 감각이 올라오지 않았다.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듯했다.
현대모비스전은 달랐다. 강점을 발휘했다. 강점인 2대2 전개와 자신 있는 슈팅이 돋보였다.
특히, 2쿼터가 그랬다. 3점슛으로 자신감을 얻었고, 속공 상황에서의 백 보드 점퍼로 슈팅 감각을 한층 끌어올렸다. 볼 없는 움직임에 이은 레이업으로 아드리안 유터(198cm, C)의 어시스트를 적립하기도 했다.
2쿼터 마지막 장면이 돋보였다. 남은 시간 자체가 없었고, 한호빈은 빠르게 전개했다. 그렇지만 그 속에서도 침착했다. 수비 상황을 본 후, 파울 자유투 유도. 자유투 2개를 모두 성공했다. 오리온은 49-31로 전반전을 마쳤다. ‘2쿼터의 해결사’ 한호빈 덕분이었다.

# 3쿼터에 등장한 남자, 보리스 사보비치

[보리스 사보비치 3Q 기록]
 - 6분 37초, 10점(3점 : 2/2, 자유투 : 4/4) 2리바운드(공격 2) 1어시스트
  * 양 팀 선수 중 3Q 최다 득점
  * 양 팀 선수 중 3Q 최다 공격 리바운드

전반전을 잘 마친 오리온. 그러나 3쿼터 초반 급격히 흔들렸다. 정신없었다. 안정감이 떨어졌다. 공수 모두 허둥지둥했다. 그 사이, 현대모비스에 49-38로 쫓겼다.
사보비치가 등장했다. 팀에 행운을 안겨줬다. 사보비치의 3점포가 백보드를 맞고 들어갔기 때문. 오리온은 52-38로 위기를 벗어났다.
사보비치는 행운을 믿는 자였다. 백보드 3점슛 후, 슈팅에 자신감을 보였다. 왼쪽 45도에서도 3점슛 성공. 에메카 오카포(206cm, C)가 더 이상 페인트 존에 있을 수 없었다.
사보비치는 슈팅 페이크 동작에 능한 빅맨. 페이크만으로 오카포를 날려버렸다. 그리고 돌파. 낮지만 아름다운 점프로 레이업슛을 성공했다.
포스트업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었다. 그러나 침착했다. 그리고 영리했다. 시선은 항상 동료를 향했다. 상대 수비와 동료의 움직임을 주시한 후, 본인 공격이나 패스를 선택했다.
속공 가담까지 했다. 전성환이 빠르고 강하게 패스했고, 사보비치는 곧바로 득점 시도. 파울 자유투를 이끌었다. 자유투 모두 성공. 리온 윌리엄스(196cm, F)의 4번째 파울까지 이끌었다. 사보비치는 자유투 성공 후 벤치로 나갔고, 유터가 공격 리바운드에 이은 득점으로 3쿼터를 마무리했다. 오리온은 67-52로 앞섰다.
오리온은 그 후에도 현대모비스를 몰아붙였다. 사보비치는 골밑 공략으로, 한호빈은 3점 공략으로 현대모비스에 비수를 꽂았다. 2명의 해결사가 4쿼터에는 시너지 효과를 냈다. 그 결과, 오리온은 현대모비스에 압승했다.

사진 제공 = KBL
사진 설명 = 한호빈-보리스 사보비치(이상 고양 오리온)

손동환  sdh253@gmail.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동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울산 현대모비스 vs 고양 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인천전자랜드 경기모습
[BK포토] SK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부산 KT vs 안양 KGC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SK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