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농구영신] ‘기분 좋은 연패 탈출’ 서동철 감독 “선수들, 남은 경기 자신 있게 했으면”

[바스켓코리아 = 부산/김준희 기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 너무 힘들어하지 말고, 자신 있게 남은 경기 잘해주면 좋겠다.”

부산 KT는 31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창원 LG와 4라운드 맞대결에서 84-66으로 승리했다.

김영환(21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과 바이런 멀린스(19점 10리바운드)가 40점을 합작했다. 김윤태(10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와 최성모(5점 5리바운드 7어시스트)도 12어시스트를 합작하며 허훈의 공백을 덜었다. 신인 최진광의 7점 2리바운드 깜짝 활약도 돋보였다.

이날 승리로 KT는 5연패 터널을 탈출했다. 승률 5할 복귀와 함께 5위로 올라섰다. 농구영신 매치 또한 2전 전승으로 장식했다.

경기 후 서동철 감독은 “오랜만에 이기고 (인터뷰실에) 들어왔다. 많은 관중 앞에서 재밌고 멋진 경기로 팬들과 함께하고 싶었는데, 선수들이 마음이 앞섰던 것 같다. 긴장도 되고, 양 팀 모두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경기해서 그런지 어깨에 힘도 들어가고, 전반에 졸전이었던 것 같다. 후반에 우리는 분위기를 찾았고, 그래서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총평했다.

이어 “아주 좋은 경기력은 아니었지만, 이긴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오늘 같은 큰 이벤트 경기에서 연패를 끊게 돼서 여러 가지 의미도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 이 자리를 빌어서 선수들에게 공개적으로 말하고 싶은 게 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 너무 힘들어하지 말고, 자신 있게 남은 경기 잘해주면 좋겠다. 선수들이 열심히 하고, 이기고 싶어 하는데 잘 안되니까 안쓰러웠다”며 승리 소감과 선수들에 대한 독려를 전했다.

지난해와 올해 농구영신 승리 중, 언제가 더 기쁜지 묻자 서 감독은 “아무래도 홈 팬들 앞에서 이기는 게 기분이 좋은 것 같다. 많이 오신 것 같은데, 많은 분들 앞에서 이기는 모습을 보여드려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농구영신 매치의 주인공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모든 농구인들을 비롯해 KBL과 구단이 팬들을 한 분이라도 더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선수들도 최선을 다해 뛰고 있다. 오늘 같은 이벤트 경기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이벤트 경기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결과적으론 18점 차 대승이었지만, 전반까지 경기력은 양 팀 모두 좋지 않았다. 2쿼터까지 스코어는 28-24(KT 리드). 야투 성공률은 KT가 33%(11/33), LG가 27%(8/30)에 불과했다.

서 감독은 “우리가 연패 중이었고, 감각이 썩 좋지 않은 가운데 중요한 경기다 보니 어깨 힘이 너무 들어간 것 같다. 부진했는데, 후반 들어서 좀 나아진 것 같다. 오늘 많은 선수들이 잘해줬지만, 중요할 때 최진광이 3점슛 하나 넣어주고, 경기 조율해주면서 그때 우리가 승리를 가져온 시점인 것 같다. 어린 선수인데 오늘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전반 부진했던 이유와 함께 신인 최진광에 대한 칭찬을 남겼다.

또한 김윤태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본인이 부진했던 걸 이겨내기 위해 훈련도 많이 하고, 시즌인데도 노력을 많이 했다. 본인이 갖고 있는 걸 100% 다 보여준 건 아니다. 오늘 정도만 보여줘도 만족한다. 다음엔 훨씬 좋아진 모습을 보여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서 감독은 새해 소망으로 ‘우승’과 ‘건강’을 꼽으며 “건강이 제일이라 생각한다. 선수들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 다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하지만 첫 번째 소망은 우승이다. 우승하고 싶다”며 강한 열망과 함께 인터뷰를 마쳤다.

사진제공 = KBL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전주 KCC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울산 현대모비스 vs 고양 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인천전자랜드 경기모습
[BK포토] SK VS LG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