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KBL
[BK Review] '마이샤 더블더블' 하나은행, 삼성생명 꺾고 3연패 탈출

[바스켓코리아 = 부천/김준희 기자] 하나은행이 외인 없는 삼성생명을 꺾고 연패에서 탈출했다.

부천 KEB하나은행은 4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용인 삼성생명과 2라운드 맞대결에서 마이샤 하인스-알렌(21점 18리바운드 5어시스트), 강이슬(16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 신지현(15점 6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묶어 77-72로 승리했다.

삼성생명은 배혜윤(30점 6리바운드 4어시스트), 윤예빈(17점 9리바운드 2어시스트), 김한별(12점 10리바운드 6어시스트) 등이 분전했지만, 외인 부재를 극복하지 못했다.

이날 승리로 하나은행은 시즌 3승(5패)째를 신고하며 3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생명은 5패(3승)째를 떠안으며 4연패에 빠졌다. 순위 또한 공동 4위로 내려앉았다.

● 1쿼터 : 부천 KEB하나은행 18-18 용인 삼성생명

하나은행은 신지현-강이슬-고아라-백지은-마이샤를, 삼성생명은 윤예빈-이주연-김한별-양인영-배혜윤을 선발로 내세웠다.

초반 흐름은 예상 외로 박빙이었다. 삼성생명은 외국인 선수 공백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한 발 더 뛰는 자세로 리바운드에서 우위를 점했다. 쿼터 중반 배혜윤의 3점슛까지 터지면서 삼성생명이 리드를 잡았다.

하나은행은 작전시간 뒤 강이슬의 득점으로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이후 마이샤의 골밑 득점, 신지현의 3점슛으로 역전과 동시에 2점 차로 앞서갔다(16-14 하나은행 리드).

삼성생명은 배혜윤의 연속 득점으로 리드를 되찾았다. 하나은행 마이샤가 종료 직전 드라이브인을 통해 득점을 올렸다. 18-18, 동점 상황에서 1쿼터가 끝났다.

● 2쿼터 : 부천 KEB하나은행 36-34 용인 삼성생명

시작과 함께 삼성생명 윤예빈이 스틸을 통해 속공 득점을 올렸다. 하나은행은 교체 투입된 이하은의 분전을 통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신지현의 속공 득점이 나오면서 리드를 잡았다.

이후 양 팀은 시소게임을 전개했다. 삼성생명은 김한별이 3점슛과 미드레인지 점퍼를 터뜨리며 공격을 주도했다. 하나은행은 신지현, 강이슬, 김지영 등 앞선 선수들이 팀을 이끌었다. 쿼터 후반 하나은행의 빠른 농구가 살아나면서 리드와 함께 분위기를 장악했다(36-30 하나은행 리드).

삼성생명도 순순히 물러서지 않았다. 이주연과 윤예빈의 연이은 득점으로 점수 차를 좁혔다. 36-34, 하나은행이 2점 차 앞선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 3쿼터 : 부천 KEB하나은행 52-53 용인 삼성생명

하나은행이 마이샤의 연속 득점과 강이슬의 3점포를 앞세워 리드를 유지했다. 그러나 마냥 좋은 흐름은 아니었다. 쉬운 찬스를 놓치거나, 스틸을 더러 허용했다. 그 사이 삼성생명은 윤예빈, 배혜윤 등이 차곡차곡 점수를 쌓으며 따라붙었다.

치열한 공방전이 계속됐다. 삼성생명이 쿼터 후반 배혜윤의 활약을 앞세워 조금씩 앞서나갔다. 하나은행은 마이샤가 분전했다. 김단비가 종료 직전 속공 상황에서 노마크 찬스를 잡았지만, 놓치면서 하나은행의 역전 기회가 무산됐다. 53-52, 삼성생명이 1점의 리드를 안고 4쿼터로 향했다.

● 4쿼터 : 부천 KEB하나은행 77-72 용인 삼성생명

하나은행이 마이샤와 김지영의 골밑 득점으로 쫓았다. 삼성생명은 배혜윤이 외국인 선수에 가까운 활약을 펼쳤다. 미드레인지 점퍼와 바스켓카운트를 만들어내면서 주도권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쿼터 중반 58-58 동점 상황, 하나은행이 강이슬의 3점포로 리드를 뺏었다. 이후 마이샤의 연이은 세컨드 찬스 득점과 신지현의 스쿱샷을 묶어 7점 차까지 격차를 벌렸다.

하나은행의 상승세는 계속됐다. 마이샤의 골밑 득점에 이어 강계리가 스틸에 이은 속공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완전히 분위기를 장악했다. 간격은 9점 차까지 벌어졌다(71-62 하나은행 리드).

삼성생명이 김한별의 3점슛으로 한숨을 돌렸다. 이후 하나은행의 샷클락 바이얼레이션에 이은 배혜윤의 레이업으로 4점 차까지 추격했다.

하나은행은 팀 파울에 의한 고아라의 자유투로 삼성생명의 추격을 따돌렸다. 수비까지 성공하면서 사실상 승기를 잡았다. 결국 최종 스코어 77-72로 하나은행이 삼성생명을 꺾고 3연패에서 탈출했다.

사진제공 = WKBL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KT vs 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BNK vs 우리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KCC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