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BK Review] 장재석-최진수 버틴 오리온, 1라운드 이어 DB 또 제압

[바스켓코리아 = 원주/김영훈 기자] 오리온이 DB를 또 잡았다. 

고양 오리온은 9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2라운드에서 최진수(17점 6리바운드), 장재석(14점 6리바운드), 보리스 사보비치(11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묶어 원주 DB를 71-63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오리온은 4승(8패)째를 거두며 2연패에서 탈출했다. 1라운드에도 DB에 승리를 거둔 오리온은 DB 전 3연승을 달렸다. 반면 DB는 4패(7승)째를 허용하며 2연패에 빠졌다.  

◆1쿼터 : 원주 DB 15-21 고양 오리온 
DB는 선발로 김현호-김민구-김태홍-유성호-치나누 오누아쿠를, 오리온은 이현민-최승욱-최진수-장재석-사보비치를 선발로 내보냈다. 

DB는 점프볼에서 떨어진 공을 김민구가 레이업으로 연결하며 벼락 같은 득점을 올렸다.

그러나 이후에는 오리온의 기세가 좋았다. 사보비치가 골밑을 공략하며 연속 5점을 담당했다. 사보비치는 오누아쿠의 수비에도 우월한 높이를 앞세워 공격을 마무리했다. 

이어서는 국내 선수들이 힘을 냈다. 김강선의 3점을 시작으로 최진수와 최승욱이 돌아가며 점수를 쌓았다. 고른 득점 분포를 보인 오리온은 초반부터 19-9로 앞서며 초반 분위기를 가져갔다. 

연속된 턴오버로 흔들린 DB는 작전타임을 불렀다. 이후 DB는 유성호와 김태홍의 2점으로 오리온을 쫓았다. 오누아쿠도 속공으로 점수를 보탰다. 하지만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더 이상의 추격은 전개하지 못했다. 

◆2쿼터 : 원주 DB 33-42 고양 오리온
오리온은 2쿼터 초반에도 좋은 기세를 이어갔다. 장재석이 골밑에서 알토란 활약을 펼쳤고, 최진수도 외곽에서 3점포를 터트렸다. 덕분에 오리온은 점수차를 두 자릿수(31-19)로 벌렸다. 

DB는 윤성원의 3점으로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칼렙 그린도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연속해서 득점을 쌓았다. 오리온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사보비치를 필두로 한 공격으로 반격을 했다. 사보비치는 자유투를 얻어내거나 수비를 모아놓고 Db에 반격하는 점수를 만들어냈다. 

양 팀은 서로 좋은 쿼터 마무리를 가져가기 위해 치열하게 붙었다. 오리온은 최진수와 장재석이, DB는 김종규와 그린이 득점을 책임졌다. 응수하는 포인트를 주고받은 두 팀은 격차를 유지한 채 전반을 끝냈다.  

◆3쿼터 : 원주 DB 51-61 고양 오리온
오리온은 후반 초반 기세도 좋았다. 장재석의 앨리웁과 김강선의 3점으로 도망쳤다. 

경기가 잘 풀리던 오리온은 시간이 조금 지나자 스코어가 변하지 않았다. 실책성 플레이가 많았기 때문. 흥분한 듯한 오리온은 정돈되지 않은 공격으로 기회를 날렸다. 조급한 것은 DB도 마찬가지였다. 잦은 턴오버로 인해 정체되어 있는 오리온과의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정신없었던 중반을 뒤로 하고 후반을 앞선 팀은 DB였다. 오누아쿠가 골밑을 지배하며 상대를 쫓았다. 여기에 쿼터 종료와 함께 터진 오누아쿠의 3점슛은 DB에게 4쿼터에 희망을 주기 충분했다. 

◆4쿼터 : 원주 DB 63-71 고양 오리온
4쿼터는 마지막 10분 답게 매우 치열했다. 오리온이 공격에 성공하면 DB도 곧바로 응수했다. 

너무 초반부터 모든 것을 쏟아 부었던 탓일까. 이후 경기는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4분 동안 스코어는 68-58(오리온 리드)에서 변하지 않았다. 

기나긴 침묵을 깬 팀은 DB였다. 김태술의 뱅크슛으로 점수차를 한 자릿수로 좁혔다. 이어서 김민구도 3점포를 가동했다. 순식간에 경기는 접전이 되었다. 

분위기가 오른 DB는 김민구가 연달아 공격을 노렸다. 그러나 2번의 3점슛과 레이업이 모두 무위에 그쳤다. DB는 끝까지 파울 작전도 시도했으나 결국 경기를 뒤집지 못한 채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다.  

사진 제공 = KBL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창원LG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울산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SK 신인선수 환영식 현장화보
[BK포토]SK VS 전자랜드 경기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창원LG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