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1라운드 페이크 파울 명단 공개...DB 오누아쿠 개인 최다

[바스켓코리아 = 김아람 기자] KBL은 공식 홈페이지(www.kbl.or.kr)를 통해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1라운드 페이크 파울 명단을 공개했다.

KBL 경기본부는 올 시즌부터 반칙을 유도하거나 과도한 액션으로 심판과 팬을 속이는 행위인 페이크 파울에 대해 선수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공정한 경기 운영을 위해 관련 현황을 매 라운드 종료 후 공개할 방침이다.

1라운드에서 확인된 페이크 파울은 총 29건으로 지난 시즌 1라운드(9건) 대비 20건이 증가했다. 올 시즌 1라운드에서는 원주 DB 치나누 오누아쿠가 총 5건으로 가장 많은 페이크 파울을 범했다.

KBL은 페이크 파울 적발 시 1회 : 경고 / 2~3회 :  20만원 / 4~5회 : 30만원 / 6~7회 : 50만원 / 8~10회 : 70만원 / 11회 이상은 1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

KBL 경기본부는 “페이크 파울에 대한 선수들의 경각심이 아직 부족하며, 부주의한 태도와 과거 잘못된 습관들이 개선되는데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페이크파울에 대한 사후 분석과 제재를 병행해 팬들이 프로농구를 보다 신뢰하고, 경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KBL

김아람  ahram1990@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창원LG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울산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SK 신인선수 환영식 현장화보
[BK포토]SK VS 전자랜드 경기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창원LG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