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BK Review] '시즌 첫 승' 오리온, 홈에서 현대모비스 꺾고 연패 탈출

[바스켓코리아 = 고양/김아람 기자] 오리온이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고양 오리온은 12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맞대결에서 69-62로 승리했다.

허일영이 3점슛 5개 포함 23점 5리바운드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조던 하워드도 18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 3스틸로 승리의 공을 세웠다. 장재석(8점 10리바운드)과 박상오(8점)도 16점을 합작했다.

현대모비스는 라건아(18점 13리바운드)가 더블더블로 팀 내 최다 득점자가 됐다. 양동근(3점슛 3개 포함 15점 4어시스트 3스틸)과 함지훈(10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도 두 자리 득점으로 분전했으나, 팀의 패배까지 막아내진 못 했다.

오리온은 하워드-김강선-최진수-이승현-장재석으로 라인업을 꾸렸고, 현대모비스는 양동근-박경상-배수용-함지훈-라건아가 BEST 5로 출격했다.

라건아의 득점으로 시작한 1쿼터. 현대모비스는 라건아를 중심으로 배수용과 양동근이 공격에 가담했다. 오리온은 턴오버를 범했던 하워드가 만회하는 득점과 따라가는 득점을 만들어냈다. 이승현도 점퍼로 손을 보탰다.

1쿼터 중후반에는 함지훈과 양동근이 차례로 득점에 성공, 현대모비스가 14-6으로 달아났다. 오리온은 허일영(3점)과 박상오(2점)가 득점을 올렸다. 리바운드에 힘을 실었던 함준후도 점퍼를 깔끔하게 집어넣으며 쫓아갔다.

1쿼터 막판 김수찬의 3점슛이 림을 통과하면서 17-13, 현대모비스가 리드를 챙겼다.

2쿼터 초반, 오리온은 장재석과 하워드의 득점으로 17-17, 균형의 추를 맞췄다. 이후에는 시소게임이 펼쳐졌다. 최지훈과 허일영이 3점슛을, 함지훈과 함준후가 골밑슛을 주고받았다. 

두 팀은 타이트한 수비로 서로를 괴롭히며, 공격권을 가져왔다. 그러나 공격 마무리는 되지 않았다. 2분여간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던 양 팀. 정적은 허일영이 깼다. 허일영은 5점을 쓸어 담으며, 팀의 공격을 책임졌다.

현대모비스는 양동근이 내외곽을 오가는 플레이로 5점을 추가했고, 함지훈과 윌리엄스도 공격에 가담했다. 김수찬은 하워드를 밀착 수비하며, 허슬 플레이로 공격권을 뺏어왔다. 라건아는 이를 골 밑에서 실수 없이 마무리했다.

오리온이 2쿼터 4번째 턴오버로 고전하는 사이, 김수찬은 다시 한번 쿼터 막판 3점슛을 꽂았다. 36-27, 여전히 현대모비스가 리드하며 전반을 마쳤다.

3쿼터는 이승현과 라건아의 득점으로 출발했다. 현대모비스는 페인트 존 내에서 연달아 턴오버가 나오면서 실점했다. 하워드가 속공으로 활기를 불어넣었고, 박상오는 골 밑에서 무게감을 더했다. 장재석의 점퍼와 덩크로 37-38, 턱밑까지 추격한 오리온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현대모비스의 작전타임 이후에도 오리온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하워드가 빠른 공격으로 리드를 찾아왔고, 김강선도 연속 득점으로 흐름을 유지했다.

잇따른 골 밑 턴오버에 양동근이 외곽을 공략했다. 최지훈과 박경상의 3점슛은 들어가지 않았으나, 외곽에서 4명이 엉켜 넘어져 있는 사이 라건아 골 밑에서 득점했다.

하워드의 돌파로 47-46, 팽팽한 긴장감 속에 허일영이 3점슛을 터뜨렸고, 3쿼터 종료 직전 박경상과 박상오가 각 2점을 추가했다.

52-48, 오리온의 리드로 막을 연 4쿼터. 오리온과 현대모비스는 나란히 턴오버와 득점을 기록했다. 박상오에게 득점 인정 반칙을 얻어낸 라건아는 3점 플레이에 성공했고, 허일영은 외곽에서 응수했다.

4쿼터 중후반, 주고받는 양상 속에 오리온이 하워드와 허일영의 득점으로 65-57, 격차를 좀 더 벌렸다. 현대모비스는 끝까지 추격을 시도했으나, 야투율이 떨어졌다. 경기 종료 1분여를 남겨두고 허일영의 득점으로 67-57, 남은 시간 리드를 지켜낸 오리온이 승기를 잡았다.

사진 제공 = KBL

김아람  ahram1990@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BNK 썸 vs 부천 KEB하나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BNK vs 우리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