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KBL
[WKBL 미디어데이] ‘2연패 도전’ 안덕수 감독, “우리은행과 평행 구도 가겠다”

[바스켓코리아 = 홍은동/손동환 기자] “우승이 목표지만, 쉽지 않은 것 같다”

WKBL은 10일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과 시즌 미디어데이를 동시에 개최했다.

청주 KB스타즈는 지난 시즌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아산 우리은행의 통합 7연패를 저지했다. 박지수(196cm, C)와 카일라 쏜튼(185cm, F)이 중심을 잡았다. 염윤아(177cm, F)와 강아정(180cm, F), 심성영(165cm, G) 등 국내 자원의 뒷받침도 통합 우승에 도움을 줬다.

KB스타즈는 새로운 왕조를 설립하려고 한다. 우선 통합 2연패가 먼저다. 하지만 안덕수 KB스타즈 감독은 “솔직한 마음으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특히, 우승 후보인 우리은행과는 3승 3패로 평행선을 달리고 싶다”며 어려움을 표했다.

KB스타즈 대표 선수로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강아정도 “주변에서 우승 후보라는 말씀을 하신다. 감사하기도 하고, 부담이 되기도 한다. 선수들이 부상으로 훈련을 못하는 것말고는, 플러스 요인이 많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이 우승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의지가 크다”며 각오를 다졌다.

KB스타즈는 오는 20일 인천 신한은행과 홈 개막전을 치른다. 새로운 왕조 설립에 시동을 거는 경기. KB스타즈가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사진 제공 = WKBL

손동환  kahn05@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동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 KCC 김국찬,
[BK포토] KT 허 훈,
[BK포토] KT 양홍석,
[BK포토] KT 쏜튼,
[BK포토] KCC 송교창,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