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BK Review] 김종규-오누아쿠 앞세운 DB, KGC 3연승 도전 저지

[바스켓코리아 = 안양/김영훈 기자] DB가 KGC의 3연승 도전을 저지했다. 

원주 DB는 9일(수)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안양 KGC와의 1라운드 맞대결에서 치나누 오누아쿠(18점 6리바운드), 김종규(18점 3어시스트 2리바운드), 윤호영(13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묶어 86-81로 승리했다.

반면 KGC는 크리스 맥컬러(23점 5리바운드)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막판 집중력 부재로 인해 무릎을 꿇었다. 

이날 승리로 DB는 개막 2연승을 달렸고, KGC는 첫 패배(2승)를 맛봤다. 

◆1쿼터 : 안양 KGC 24-22 원주 DB
KGC는 변준형-문성곤-양희종-오세근-브랜든 브라운을, DB는 김현호-허웅-윤호영-김종규-칼렙 그린을 선발로 내보냈다. 

KGC는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장악했다. 브라운의 3점포를 시작으로 오세근과 양희종이 차례로 공격을 마무리했다. 브라운과 오세근은 계속해서 DB의 골밑을 파고들며 격차를 벌렸다(12-3). 

고전하던 DB는 작전타임 이후 살아났다. 허웅과 윤호영의 3점, 김종규와 그린의 점퍼로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수비가 아쉬웠다. 브라운을 제어하지 못하면서 계속해서 실점을 내줬다. 

KGC는 브라운뿐만 아니라 오세근과 배병준도 득점 대열에 합류했다. 화끈한 공격을 앞세운 KGC는 DB의 추격으로부터 리드를 지킨 채 첫 10분을 마쳤다. 

◆2쿼터 : 안양 KGC 49-43 원주 DB
KGC는 2쿼터 초반도 매서웠다. 문성곤의 속공으로 포문을 연 KGC는 맥컬러와 배병준, 변준형이 차례로 외곽포를 성공시켰다. 공격적인 수비도 잘 되면서 여러 차례 상대 턴오버를 이끌어냈다. 

KGC의 불붙은 공격력은 쉽게 꺼지지 않았다. 특히 맥컬러가 선두에 섰다. 거리와 수비에 상관없이 슛을 시도했고, 높은 성공률로 림을 갈랐다. 덩크까지 터트린 맥컬러를 앞세운 KGC는 두 자릿수(41-28)로 도망갔다. 

DB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벤치에서 들어온 오누아쿠가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자유투를 얻어냈고, 점수로 바꿨다. 골밑도 장악하면서 공수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허웅과 윤호영의 연속 3점까지 터진 DB는 다시 한번 KGC를 쫓았다. 

위기를 맞은 KGC는 문성곤의 3점으로 한숨을 돌린 뒤 하프타임을 맞이했다. 
   
◆3쿼터 : 안양 KGC 63-66 원주 DB
양 팀은 후반 초반 접전을 펼쳤다. KGC는 양희종의 3점포로 기분 좋게 출발했다. 다음 공격에서는 문성곤도 점퍼로 2점을 보탰다. DB는 허웅과 그린의 활약으로 응수했다. 둘은 내외곽을 가리지 않고 득점을 성공시켰다. 

3쿼터 5분이 될 무렵, 허웅이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났다. 대체로 들어온 선수는 김현호. 그가 들어오자 오히려 DB는 트랜지션이 빨라졌다. 윤호영과 김종규가 선두에 서며 속공을 마무리했다. 흥이 오른 김종규는 높이를 앞세워 계속해서 페인트 존을 파고들었다. 김종규가 살아난 DB는 앞서가기 시작했다. 

KGC는 맥컬러가 양날의 검이었다. 종종 놀라운 장면을 선보이기도 했으나 무리한 슛 시도가 많았다. 무리한 공격은 실패로 연결됐고, KGC의 흐름을 상대에게 넘겨주는 결과를 낳았다. 

◆4쿼터 : 안양 KGC 81-86 원주 DB 
양 팀은 4쿼터다운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KGC는 맥컬러와 문성곤이, DB는 윤호영과 김종규가 득점에 가담했다. 

균형을 유지하던 승부의 추는 DB로 살짝 기울었다. 오누아쿠가 자유투와 덩크로 3점을 기록했고, 김민구도 3점을 더했다(81-76).

수세에 몰린 KGC는 오세근과 맥컬러를 필두로 추격에 나섰다. 그러나 만회하면 수비에서 실점을 내줬다. 여기에 경기 종료 1분 전 맥컬러마저 5반칙으로 코트를 떠나며 원동력을 잃었다. 

결국 KGC는 패배의 쓴맛을 볼 수밖에 없었다. 

사진 = KBL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BNK 썸 vs 부천 KEB하나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BNK vs 우리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