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여자 아시아컵] ‘아쉬운 전반전’ 한국, 호주에게 패하며 4위로 대회 마무리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한국이 호주에게 패하며 4위로 대회를 마쳤다.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은 29일(일) 인도 벵갈루루 스리 칸티라바 체육관에서 열린 호주와의 2019 FIBA 여자농구 아시아컵 3-4위 결정전에서 62-98로 패했다.

한국은 초반부터 호주에게 연거푸 실점을 내줬다. 반면 공격에서는 슛이 말을 듣지 않으면서 2-15로 끌려갔다. 

한국은 진안과 신지현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공격에서는 활발한 움직임이 살아나며 효과를 보았으나 수비 문제는 계속됐다. 결국 9-25, 10분 만에 한국은 호주와 멀어졌다. 

두 팀의 격차는 2쿼터에 더 벌어졌다. 한국은 호주의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면서 더 멀어졌다. 공격에서는 실책으로 인해 제대로 된 슛도 던지지 못했다. 가끔씩 시도한 공격도 수비가 앞에 있는 터프샷이 많았다. 한국은 박지현과 박혜진이 3점포를 가동했으나 19-48로 격차가 더 벌어진 채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김민정의 3점과 박지현 점퍼로 후반 초반 반격을 노렸다. 구슬도 3점을 더했고, 박지현도 계속해서 득점포를 가동했다. 하지만 호주는 강했다. 외곽슛으로 한국의 기세를 꺾었다. 호주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한국과의 차이를 유지했다. 

한국은 4쿼터에 신지현과 구슬, 박지현이 분투를 하며 마지막 몸부림을 쳤다. 그러나 이미 호주는 너무 멀리 달아난 상태였다. 경기 종료 버저가 울렸을 때는 28점차였다. 그렇게 한국의 2019 아시아컵 여정은 마무리되었다. 

사진 = FIBA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KCC 현장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원주DB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창원LG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