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상병 5호봉' 상무 이동엽 "좋은 선수들에게 많이 배우고 있다"

[바스켓코리아 = 문경/김아람 기자] "(상무 소속으로) 삼성이랑 연습 경기할 때, (이상민) 감독님께서 1번도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상무에는 두경민, 이재도와 같은 좋은 선수들이 많아서 배우고 있다. 감독님 말씀대로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

KBL(한국프로농구연맹)은 15일부터 '2019 KBL 유소년클럽 농구대회 IN 문경'을 개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KBL 10개 구단이 운영하는 유소년클럽팀 중 최종 선발된 46개 팀과 일본 B리그 시부야 유소년 클럽(초고부) 1개 팀 등 총 47개 팀, 55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대회로 18일까지 나흘간 펼쳐진다.

국군체육부대(이하 상무)가 위치한 경상북도 문경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상무 선승관과 문경실내체육관, 문경배드민턴장 등에서 열린다.

상무 용지관에서는 상무 선수들이 스킬 트레이너로 나섰다. 이재도, 두경민, 전성현, 전준범, 최원혁, 박세진, 정준수(이상 A조)와 김지후, 서민수, 이동엽, 김진유, 이우정, 정성호, 정해원(이상 B조)이 두 조로 나뉘어 17일까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가르친다. 스킬 트레이닝은 100분씩 하루 3~4회 진행되고 있다.

이동엽도 환한 미소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스킬 트레이너로서 1일 차를 마친 이동엽은 "어린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잘하는 선수들도 있더라. 아이들의 활기찬 기운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독 눈에 띄는 장면은 이동엽의 블록. 이동엽은 유소년 선수들을 1대1로 수비하면서 어린 선수들의 슛 대부분을 블록했다. 해명을 요구했다.

이동엽은 "요새 블록 연습을 하고 있다"고 웃어 보이면서 "그렇게 (블록을) 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더라. 철저하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췄다(웃음)"라고 답했다.

현재 상병 5호봉인 이동엽. 병장을 70여일 앞뒀다. 오는 2월 13일에 전역 예정이었지만, 군 복무 단축으로 36일 전인 1월 8일에 전역한다. 이후에는 소속팀 삼성에 복귀해 정규리그에 나설 예정이다.

그는 "휴가 때 팀 훈련에 갔다. 감독님께서 다치지 말고, 준비를 잘해두라고 하셨다. (상무에서 전역한) 동섭이 형이랑 준일이 형은 (전역 후 경기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체력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해줬다"고 밝혔다.

비시즌에 만난 이상민 감독은 "이동엽을 1번으로 기용해 볼 생각이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이동엽 역시 "(상무 소속으로) 삼성이랑 연습 경기할 때, (이상민) 감독님께서 1번도 준비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상무에는 두경민, 이재도와 같은 좋은 선수들이 많아서 배우고 있다. 감독님 말씀대로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고.

대학 시절까지 포인트 가드 임무를 수행한 이동엽. 그는 "대학까지 1번을 봤다. 프로에 입단한 후에는 2번 역할을 많이 했다. 전역하면 1번과 2번을 병행하지 않을까 한다"면서 "프로에 와서는 (주)희정이 형과 (김)태술이형, (천)기범이 등이 있었다. 감독님께서는 내가 2번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하셨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도 있었을 것"이라고 돌아보며 "대학까지 해온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의 역할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끝으로 이동엽은 "부대 생활이 많이 남기도, 적게 남기도 했다. 군 생활은 군 생활대로 성실하게 끝까지 할 것이다"라는 군인 정신을 강조하며 "내가 팀에 복귀한다 해도 팀이 크게 달라지진 않겠지만,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강하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다.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사진 제공 = KBL

김아람  ahram1990@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