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BA
'레이커스 초비상' 커즌스, 전방십자인대 파열

[바스켓코리아 = 이재승 기자]  우승 도전에 나서는 LA 레이커스가 오프시즌부터 위기를 맞게 됐다.

『ESPN.com』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레이커스의 드마커스 커즌스(센터, 211cm, 122.5kg)가 왼쪽 무릎 부상을 당했다고 전했다. 커즌스는 라스베이거스에서 훈련 도중 부상으로 자리를 이탈했고, 커즌스의 에이전트는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는 중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아직 수술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시즌 마감이 불가피하게 됐다.

커즌스는 지난 2017-2018 시즌 도중에 왼쪽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중상을 당했다. 시즌 이후 계약 만료로 이적시장에 나오게 됐으나 소속팀을 찾지 못했다. 결국 커즌스의 요청에 힘입어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 가세했다. 그는 지난 시즌 도중에 돌아왔고, 골든스테이트가 서부컨퍼런스 우승과 파이널에 오르는데 일조했다.

지난 플레이오프에서도 다리 부상으로 자리를 비운 바 있었던 커즌스는 파이널에 돌아와 코트를 누볐다. 그러나 이전과 같은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진 못했다. 골든스테이트는 지난 플레이오프에서 커즌스 외에도 케빈 듀랜트(브루클린), 클레이 탐슨, 안드레 이궈달라(멤피스)가 모두 부상에 신음했고, 스테픈 커리도 잔부상에 시달리면서 우승에 다가서지 못했다.

커즌스는 시즌 이후 레이커스와 계약했다. 레이커스에는 데이비스와 함께 한 경험이 있는 앤써니 데이비스와 레존 론도가 버티고 있다. 여전히 리그 최고의 기량을 유지하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까지 포진하고 있어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여기에 커즌스의 가세로 골밑 전력까지 더해지면서 다가오는 2019-2020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커즌스는 이번 여름에 훈련하는 도중 부상을 피하지 못했다. 연습 도중 다른 선수와 무릎이 부딪히면서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부상이 커즌스에게 큰 이유는 당장 해당 부상으로 다음 시즌 개점휴업이 불가피한데다 향후 복귀 일정이 불투명하다는데 있다. 전방십자인대가 끊어지는 경우에는 돌아오는데 최소 1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아직 구체적인 진단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2020-2021 시즌에야 코트를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 큰 문제는 아킬레스건, 대퇴사두근, 십자인대까지 모두 다치면서 부상 병동이 됐다는 점이다. 이전처럼 골밑에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지 못할 수도 있으며, 운동능력감소로 인해 기동력에서 한계를 보일 여지도 배제하기 어렵다.

설사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이전과 같은 기량을 보이지 못한다면, 더는 확실한 다년 계약을 따내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센터들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드는 시대인 것을 감안하면 커즌스에게 이번 부상은 더욱 치명타나 다름이 없다. 더군다나 근 2년 사이에 큰 부상을 여러 번 겪은 만큼 심적으로도 큰 타격을 입었을 가능성이 높다.

커즌스는 지난 시즌 중반에 돌아와 여전한 존재감을 뽐낸 바 있다. 골든스테이트에서 재활을 잘 마쳤고, 시즌 때 건강하게 돌아와 출장시간대비 탄탄한 생산성을 뽐낸 바 있다. 이에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트레이닝캠프가 채 시작하기도 전에 부상을 피하지 못하면서 커즌스가 더 큰 위기에 봉착하게 됐다.

레이커스의 시즌 계획에도 적지 않은 차질이 생겼다. 커즌스가 있음으로 인해서 레이커스는 높이 걱정을 덜어내면서 데이비스의 활용 폭을 보다 더 넓혀갈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커즌스가 시즌을 마감해야 하는 부상을 당하면서 당장 전력 충원이 요원하게 됐다. 당장 이적시장에서 커즌스만한 선수를 데려오기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더울 뼈아프게 다가온다.

사진_ NBA Mediacentral

이재승  considerate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승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