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KBL
'리바운드' 강조한 삼성생명 양인영 "팀원들에게 믿음과 여유 줄 수 있도록"

[바스켓코리아 = 김아람 기자] "우리 팀에는 슛이 좋은 선수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리바운드가 중요하다. 나는 코트에서 뛰는 동안 리바운드를 많이 잡으려고 한다. 동료들이 슛을 쐈을 때 '안 들어가도 인영이가 잡아주겠지'라는 믿음과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는 9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트레이닝센터(STC)에서 열린 부산 BNK 썸과의 연습 경기에서 76-73으로 승리했다.

비시즌 담금질에 한창인 삼성생명은 프로팀과의 연습 경기를 통해 본격적인 조직력 가다듬기에 나섰다. 지난 6일에는 부천 KEB하나은행과의 연습 경기를 치렀고, 이날은 두 번째 연습 경기를 가졌다. 대표팀 합류를 앞둔 선수들을 제외, 다른 선수들은 고루 출전했다.

이날 경기에서 16점 4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활약한 양인영(184cm, F)도 공수 점검에 집중했다.

경기를 마친 양인영은 "연습 경기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아직은 조금 뻑뻑하기도, 우왕좌왕하기도 했지만, 연습해온 것들을 보여주려고 했다. 첫 연습 경기에서는 수비에 끌려다닌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엔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경기 소감을 전했다.

이어 "크게 아픈 곳 없이, 훈련에 열심히 임하고 있다"는 몸 상태와 함께 "웨이트를 많이 했고, 다 같이 한별 언니한테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과 동작을 배웠다. 드리블과 슛 마무리 훈련도 많이 했고, 3대3이나 5대5 연습도 꾸준히 했다"며 비시즌 훈련 내용을 소개했다.

이날 경기 후에 만난 임근배 감독은 "지난 시즌에 (경기력이) 올라올 수 있는 선수들이 부상 등의 이유로 생각만큼 올라오지 못했다. 올해는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내길 바라고 있다"며 "(양)인영이가 작년보다 나아졌다. 작년에도 괜찮았는데, 중간에 당한 (손가락) 부상이 아쉬웠다. 만족하지 말고, 더 치고 올라갔으면 한다"고 양인영의 분발을 촉구했다.

양인영 역시 "감독님께서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더 나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셨다"라며 "그동안 골 밑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이번 비시즌에는 골 밑에서 훈련을 많이 했다. (공격을) 확실하게 마무리 짓는 것과 (장점인) 슛에서 파생되는 공격 연습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말하며, 차기 시즌을 기대케 했다.

2012년에 입단한 양인영은 어느덧 프로 8년 차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아직 챔피언 반지는 손에 넣지 못했다. 2018-2019시즌에는 청주 KB스타즈에 막혀 준우승에 그쳤다.

양인영은 직전 시즌에 대해 "개인적으로 코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아쉬움이 컸다. 언니들이 힘들 때 (내가) 잘했다면, (언니들이)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었을 텐데 그러지 못했다. 백업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내지 못한 것 같아서 언니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다"고 돌아봤다.

덧붙여 "이번 시즌에는 중간 위치에서 동생들을 잘 이끌고, 더 끈끈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 팀 선수들도 준우승하고 난 후에 우승에 대한 갈망이 더 커졌다. 나도 아직 우승 경험이 없다. (챔피언) 반지를 꼭 가지고 싶다"고 웃어 보였다.

끝으로 양인영은 팀 목표로 "우승"을 꼽으며 "개인 목표는 팀 우승에 보탬이 되는 것이다. 우리 팀에는 슛이 좋은 선수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리바운드가 중요하다. 나는 코트에서 뛰는 동안 리바운드를 많이 잡으려고 한다. 동료들이 슛을 쐈을 때 '안 들어가도 인영이가 잡아주겠지'라는 믿음과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언니들에게 수비가 몰렸을 때는 다른 선수들에게 찬스가 생긴다. 그런 상황에서는 정확하게 마무리할 것이다"라고 힘줘 말하며, 인터뷰를 정리했다.

사진 제공 = WKBL

김아람  ahram1990@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KCC 현장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원주DB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창원LG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