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BA
필라델피아, 로이 히버트 코치 영입

[바스켓코리아 = 이재승 기자]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코칭스탭을 보강한다.

『The Athletic』의 샴스 카라니아 기자에 따르면, 필라델피아가 로이 히버트를 선수개발부문 코치로 영입한다고 전했다.

히버트는 선수시절 9시즌 동안 NBA에서 뛰었으며, 두 번이나 올스타에 선정된 경험까지 갖추고 있다. 지난 2016-2017 시즌을 끝으로 더 이상 NBA에서 설자리를 찾지 못했다. 인디애나 페이서스에서 뛸 때는 폴 조지(클리퍼스), 데이비드 웨스트, 조지 힐(밀워키)와 함께 팀을 우승후보로 올려놓는데 일조했다.

그는 지난 2008 드래프트를 통해 NBA에 진출했다. 1라운드 17순위로 토론토 랩터스의 부름을 받은 그는 지명직후 트레이드를 통해 인디애나에 둥지를 틀게 됐다. 인디애나에서만 7시즌을 뛴 그는 큰 키를 이용해 인디애나의 골밑 수비를 탄탄하게 하는데 제 몫을 다했다. 2년차인 2009-2010 시즌부터 평균 두 자리 수 득점을 꾸준히 책임지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015년 여름에 2라운드 지명권과의 교환을 통해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됐다. 인디애나는 계약만료를 앞둔 그를 처분하길 바랐다. 전력의 한계가 뚜렷했던 만큼, 히버트를 내보내면서 개편을 택했다. 히버트는 레이커스에서 한 시즌을 뛴 이후 지난 2016-2017 시즌에 샬럿 호네츠와 덴버 너기츠에서 뛴 것을 끝으로 농구공을 내려놓았다.

필라델피아는 히버트 코치를 매개로 빅맨들의 관리에 좀 더 중점을 두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미 조엘 엠비드가 포진해 있는 필라델피아는 이번에 알 호포드까지 품었다. 이들 외에도 토바이어스 해리스, 벤 시먼스까지 장신들이 즐비한 만큼, 선수관리에 만전을 기하려는 것으로 이해된다. 최근까지 센터로 뛰며 우승도전에 나선 경험을 전수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_ NBA Mediacentral

이재승  considerate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승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KCC 현장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원주DB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창원LG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