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FIBA Daily] 세네갈, 24인 예비 명단 발표...타코 폴, 골귀 젱 포함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세네갈도 예비 명단을 공개했다. 

농구월드컵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세네갈도 캠프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엔트리에는 24인이 이름을 올렸다.

주목할 만한 선수는 타코 폴. NBA 서머리그에서 출전한 그는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31cm에 달하는 신장 때문이었다. 까치발만 들어도 덩크를 할 수 있는 폴을 보고 모두가 놀랐다. 결국 잠재력을 인정한 보스턴 셀틱스는 투-웨이 계약까지 체결했다.

세네갈 역시 그를 이번 엔트리에 포함시켰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월드컵에 참가하기는 힘들 것이다. 구단의 눈도장을 찍어야 하는 시점에 자리를 비우기는 어렵기 때문. 또한 폴은 미국에서 오랜 시간 살아 세네갈 대표팀 경험도 없다.

또 다른 선수는 골귀 젱.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소속의 그는 폴보다 가능성이 높다. 지난 2014 농구월드컵에서도 이미 참가했었다. 평균 16.0점 10.7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이번에도 참가한다면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세네갈의 조별 상대는 리투아니아, 호주, 캐나다. 현실적으로는 1승이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2014년 푸에르토리코와 크로아티아를 잡았던 것처럼 이변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순위결정전에 간다 해도 높은 위치에 있을 전망이다.

한편, 지난 2월부터 감독도 없이 지내던 세네갈은 월드컵을 앞두고 무스타파 게이에게 지휘봉을 넘겼다.

사진 = FIBA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