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스쿨리그] 자존심 세운 삼성 중등부, 양지중 꺾고 전국 PO 티켓 획득(중등부 종합)

[바스켓코리아 = 잠실실내/김준희 기자] 삼성 중등부가 양지중을 격파하고 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 중등부 클럽팀은 2일 잠실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9 KBL 스쿨리그 서울B 지역 예선 중등부 양지중학교와 결승전에서 44-18로 승리했다.

KBL 스쿨리그는 청소년 농구 저변 확대와 프로농구 연고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열린 대회다. 대한민국농구협회에 선수로 등록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각 연고구단 지정 체육관을 돌며 총 10번의 지역 예선을 실시한다. 지역 예선 우승팀에게는 상금(50만원, 준우승 30만원)과 함께 오는 11월에 열리는 전국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전국 플레이오프 우승팀에는 상금 100만원(준우승 70만원)이 수여된다.

이날 경기 승리로 삼성 중등부는 서울B 지역 예선 우승팀 자격으로 전국 플레이오프에 출전, 각 지역 예선 우승팀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

전반, 삼성 중등부는 강민성의 자유투로 첫 득점을 올렸다. 이후 리드는 삼성 중등부의 몫이었다. 박범영의 골밑 득점과 이상준, 이문성의 속공 득점 등을 통해 우위를 점했다.

완전히 흐름을 잡은 삼성 중등부는 양지중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계속되는 스틸과 속공에 힘입어 삼성 중등부는 더블 스코어 이상으로 달아났다. 삼성 중등부가 25-13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 삼성 중등부의 상승세는 지속됐다. 강민성의 골밑 득점 등을 앞세워 멀찍이 달아났다. 양지중도 강한 수비와 윤승호의 미드레인지 점퍼를 앞세워 추격을 시도했지만, 격차가 많이 벌어진 뒤였다.

남은 시간 흐름에 변동은 없었다. 최종 스코어 44-18로 삼성 중등부가 양지중을 꺾고 서울B 지역 예선 우승을 차지, 전국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따냈다.

MVP는 8점 1리바운드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을 이끈 이문성에게 돌아갔다.

● 서울B 지역 예선 중등부 종합

- 1조
양지중학교 2승 *결승 진출
영림중학교 1승 1패
대방중학교 2패

- 2조
삼성 중등부 2승 *결승 진출
문래중학교 1승 1패
풍생중학교 2패

- 결승
삼성 중등부 44(25-13)18 양지중학교

사진 = 김준희 기자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KT소닉붐 Booooom Up! 출정식 가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