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74회 종별] '32P 10R 맹활약' 쌍용고 이재위 "꼭 본선에 진출 하겠다"

[바스켓코리아 = 오건호 웹포터] “후배들에게 남은 기간 좋은 모습 보이고 싶다.”

 천안쌍용고등학교(이하 쌍용고)는 23일 영광 스포티움 보조체육관에서 열린 제74회 전국종별농구선수권대회 충주고등학교(이하 충주고)와의 대결에서 이재위(34득점 10리바운드 2어시스트), 유효수(23득점 6리바운드 8어시스트) 임채민(9득점 3리바운드 5어시스트)의 활약을 묶어 85-77로 승리했다.

전반전 쌍용고는 충주고에게 끌려갔다. 3쿼터 잠시 역전을 일궈냈다. 하지만 머지 않은 시간에 다시 리드를 허용했다. 

4쿼터 들어 뒷심을 발휘했다.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다. 접전 끝 짜릿한 역전승 속에 더블 더블을 기록한 쌍용고 이재위는 “오늘 무조건 이기자는 마음으로 아이들과 이야기를 했다.” 승리의 원동력에 이야기했다. 

쌍용고는 전날 경기에서 계성고에게 전반전을 앞섰다. 하지만 후반전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경기를 내줘야 했다. 

두번 실수 하지 않았다. 충주고에게 끌려가는 상황에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결국 승리했다. 이재위는 “초반에 느슨하게 가다가 경기가 어려워졌다. 처음부터 정신 차리고 했어야했다.”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전반전 쌍용고는 충주고에게 리바운드를 수차례 빼앗기며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재위는 “저번 경기와 마찬가지로 정말 잘한 점이 없었다. 코치님이 집중하라고 말씀해주신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됐다.”

쌍용고는 2019년 전반기 대회에서 모두 예선 탈락의 아픔을 맛봐야 했다. 충주고와 경기를 스리로 갖가며 결선 진출의 희망을 살렸다. 이재위는 “전반기에 예선 통과를 해본 적이 없다. 그래서 이번 대회에선 열심히 해서 결선에 오르겠다.”는 목표를 말했다. 

사진=오건호 웹포터

오건호  rjsgh0622@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건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KT소닉붐 Booooom Up! 출정식 가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