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연습경기 통해 실전 감각 조율 나선 KBL & WKBL, 이번주 일정은?

[바스켓코리아 = 김준희 기자] 남녀프로농구 개막이 약 3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각 팀들은 지난 6월부터 팀 훈련을 시작해 몸 만들기에 한창이다. 그런 가운데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실전 감각을 조율하는 연습경기 일정이 시작됐다.

KBL 팀들은 대부분 이달 초부터 대학 팀들과 연습경기를 진행해왔다. DB와 KT, 오리온, 전자랜드, SK 등이 연습경기를 치른 가운데 이번주 역시 15일(월)과 주말인 20일, 21일을 제외하고 모두 연습경기 일정이 잡혀있다.

16일(화)에는 다섯 팀이 동시에 연습경기에 나선다. KT와 DB, 삼성, 오리온, 전자랜드가 각각 한양대와 경희대, 고려대, 연세대, 상무와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KT는 이번주에만 3회에 걸쳐 연습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17일(수)에는 성균관대를, 19일(금)에는 명지대를 불러들여 스파링에 나선다.

DB와 전자랜드 또한 이번주 두 번의 연습경기를 치른다. 16일에 이어 18일(목) 각각 한양대와 상무를 상대할 예정이다. 삼성 또한 19일 상무를 상대로 실전 점검에 나선다.

LG는 오는 18일에 첫 연습경기를 진행한다. 성균관대와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양구에서 강한 체력훈련을 마친 뒤 돌아온 LG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WKBL 또한 지난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습경기 일정에 들어갔다. 현재 KB스타즈가 태백에서 전지훈련을 진행 중인 가운데, 아직 연습경기 계획이 잡혀있지 않은 삼성생명과 BNK 썸을 제외한 나머지 세 팀은 연습경기를 통해 훈련 성과를 점검한다.

우리은행은 이날(15일) 오후 4시 장위동에 위치한 우리은행 체육관에서 U19 대표팀과 경기를 갖는다. 이후 17일(수)에는 명지고 선수들과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또한 U19 대표팀과 이틀 연속 게임을 치른다. 16일(화), 17일(수) 오후 4시 청라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체육관에서 연습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WKBL의 경우, 오는 20~21일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에서 3x3 트리플잼 대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5대5 경기는 아니지만, 선수들의 몸 상태와 실전 감각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KBL & WKBL 금주 연습경기 일정
15일(월) : 우리은행(vs U19 대표팀)
16일(화) : KT(vs 한양대), DB(vs 경희대), 삼성(vs 고려대), 오리온(vs 연세대) 전자랜드(vs 상무), 하나은행(vs U19 대표팀)
17일(수) : KT(vs 성균관대), 우리은행(vs 명지고), 하나은행(vs U19 대표팀)
18일(목) : DB(vs 한양대), 전자랜드(vs 상무), LG(vs 성균관대)
19일(금) : KT(vs 명지대), 삼성(vs 상무)

사진제공 = KBL, WKBL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 BNK 썸 vs 부천 KEB하나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현대모비스 경기모습
[BK포토] 오리온 VS LG 현장화보
[BK포토화보] BNK vs 우리은행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서울삼성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