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FIBA Daily] ‘세계랭킹 2위’ 스페인, 농구월드컵 16인 예비 엔트리 선발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세계랭킹 2위 스페인이 예비 엔트리를 공개했다.  

농구월드컵을 50일 앞둔 최근, 스페인이 16인 예비 엔트리를 발표했다. 이 엔트리에는 NBA에서 뛰고 있는 마크 가솔을 포함해 리키 루비오, 에르난고메즈 형제(윌리, 후안초) 등이 포함되었다. 

대표팀에서 잔뼈가 굵은 루디 페르난데즈와 빅터 클레버, 세르히오 율도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예선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퀴노 콜롬과 피에르 오리올라, 호안 사스토레, 제이미 페르난데즈, 사비 라바세다, 파우 리바스가 뽑혔다.     

2006년 세계선수권 우승 주역인 호르헤 가르바호사 스페인 농구협회 회장은 “NBA, 유로리그, 베테랑, 신예 등 다양한 선수들이 뽑혔다”며 명단에 대해 말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06 세계선수권 MVP 파우 가솔과 서지 이바카는 명단에 빠졌다. 세르지오 로드리게스도 CSKA모스크바와 협의 끝에 불참을 선언했다. 

스페인은 24일 훈련을 시작한 뒤 다음 달 2일 리투아니아와 첫 친선경기를 치른다. 이후 콩고, 필리핀, 코트디부아르와 만날 예정이다. 8월 22일 도미니카 공화국과 마지막 평가전을 할 스페인 팀은 2,3일 뒤 중국으로 떠날 계획이다. 

스페인의 조별 상대는 이란, 푸에르토리코, 튀니지. 어렵지 않게 2라운드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다. 2라운드에서도 세르비아, 이탈리아, 앙골라, 필리핀이 있는 D조 1,2위와 만나기에 토너먼트까지는 쉽게 진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 = FIBA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3)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2)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1)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4R경기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