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승장’ 권은정 감독 ‘수비가 승리의 요인’ (일문일답)

[바스켓코리아 = 한지혁 웹포터] “(경기 전)수비를 굉장히 강조했다.”

수원대학교는 18일 광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2019 KUSF 대학농구 U-리그 경기에서 김효진(20점 4리바운드 1어시스트)-최윤선(19득점 10리바운드)-배예림(10득점 12리바운드 3어시스트)의 활약을 앞세워 광주대학교를 65-57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수원대는 5승 3패를 기록, 단독 2위 자리를 지켰다. 반면 광주대학교는 3승 5패를 기록하며 2위 자리와 멀어졌다. 다음은 승리를 거둔 수원대 권은정 감독과의 일문일답.

Q. 오늘 승패를 갈랐던 요인은?

2위를 굳히냐 공동 2위를 가냐를 가르는 중요한 경기였다. 수비 측면에서 굉장히 강조를 했던 부분이 3쿼터에 나왔다. 이것이 승리의 요인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Q. 어떤 부분을 선수들에게 특별히 주문했는지?

경기를 졌을 때 문제점이 있었다. 몸싸움에서 안일한 플레이가 많이 나왔었는데, (이것이) 나오지 않도록 선수들에게 많이 강조했다. 또 광주대 선수들의 적극적인 플레이를 해 올 것을 예상해 역으로 적극적인 플레이를 하자고 주문했다.

Q. 오랜만에 김효진과 최윤선이 같이 좋은 활약을 했는데?

전반에 최윤선 선수가 부진했을 때, 김효진 선수가 많이 보완해주었다. 또 김효진 선수가 파울트러블에 걸렸을 때, 최윤선 선수가 보완해줬다. (말씀대로)두 선수가 같이 좋은 활약하는 경기가 많이 없었는데, 오늘은 제 몫들을 잘 해주었다.

Q. 마지막 단국대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경기에 대한 각오?

선수들이 많이 피로한 것 같다. 단국대 경기를 잘 마무리하고 푹 쉰 다음 우승까지 도전하겠다.

사진제공 = KUBF

한지혁  geniushan@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 KT 김현민,
[BK포토] KT 양홍석,
[BK포토] DB 오누아쿠,
[BK포토] KT 허훈,
[BK포토] DB 윤호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