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FIBA Daily] ‘3개 대회 연속 2위’ 세르비아, 농구월드컵 예비 명단 발표...요키치 포함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세르비아가 농구월드컵을 향한 출발점에 섰다.

이번 대회 미국에 대적할만한 후보 중에 한 팀인 세르비아가 알렉산더 조르제비치 코치와 함께 34인의 예비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NBA 올스타 센터인 니콜라 요키치(덴버)를 필두로 다수의 전현직 NBA리거가 포함되어 있다.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네마냐 비엘리차(이상 새크라멘토), 보반 마리아노비치(필라델피아), 밀로스 테오도시치(무직), 네마냐 네도비치, 미로슬라프 라둘리차(장쑤 라이온스) 등이 그 주인공.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활약 중인 니콜라 칼리니치(페네르바체), 바실리예 미치치, 니콜라 밀루티노프(올림피아코스) 등도 명단에 들었다.

2007년 독립한 세르비아는 최근 농구의 황금기를 걷고 있다. 2014 농구월드컵과 2016 리우 올림픽에서 준우승을 거뒀다. 두 번 모두 결승에서 미국에게 가로막혔다. 가장 최근에 나선 국제대회인 2017 유로바스켓에서도 슬로베니아에 막혀 2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는 준우승 징크스를 깨려한다.

세르비아는 명단을 추린 뒤인 7월 21일부터 소집, 평가전을 통해 팀 만들기에 돌입한다. 8월 7일 핀란드를 시작으로 10일과 12일 리투아니아와의 2번 맞붙는다. 이후 27일까지 그리스, 이탈리아, 터키, 뉴질랜드, 프랑스 등 세계 강호등과 싸울 예정이다.

 

세르비아는 이탈리아, 앙골라, 필리핀과 D조에 출전한다. 2위 안에 들 경우 스페인, 튀니지, 푸에르토리코, 이란으로 구성된 C조에서 상위 2팀과 토너먼트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친다.

사진 = FIBA

김영훈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BK포토]건대 훕드림 어댑트 BB 첫 시연 행사 현장 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1R 경기화보
[U리그 중간리뷰] 이기는 법 터득한 경희대, 절대 2강 구도 깨진 남대부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