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KBL, 초·중·고 연맹 소속 선수 체력 측정 및 스킬 트레이닝 시행

[바스켓코리아 = 김준희 기자] KBL이 초·중·고등학교 연맹에 소속된 엘리트 선수를 대상으로 체력 측정 및 스킬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KBL은 지난 11일(토) KBL 트레이닝 센터에서 KBL 각 구단 유소년 연고 선수를 대상으로 트레이닝을 시행한 데 이어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엘리트 선수를 전문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KBL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엘리트 선수들의 신체 측정을 통한 DB 축적과 체계적인 선수 관리 시스템 구축, 아울러 지속적인 유망선수 발굴 및 관리를 통해 한국 농구 유망주 저변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초·중·고등학교 농구 연맹에 소속된 학교 가운데 스킬 트레이닝을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트레이닝에는 체력 측정 및 관리 분석, 재활 및 부상 방지 교육, 기초 스킬 트레이닝이 진행된다. 오는 16일(목) 첫 시행 학교로 선정된 배재중학교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트레이닝은 오후 4시 30분부터 배재중학교 체육관 및 웨이트 훈련장에서 진행된다. 

KBL은 향후에도 매년 엘리트 선수들을 대상으로 신체 측정 및 전문 트레이닝을 진행해 선수들의 신체 조건과 운동 능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사진제공 = KBL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3)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2)
[BK 화보] 일본 안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 중인 부산 BNK 썸 여자농구단 화보(1)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4R경기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