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사전접촉은 없었다"... 김종규, 재정위원회 출석해 의혹 관련 입장 소명(일문일답)
재정위원회에 출석한 김종규

[바스켓코리아 = 신사/김준희 기자] 재정위원회에 출석한 김종규가 사전접촉은 없었다고 밝혔다.

KBL(한국농구연맹)은 16일 KBL 센터에서 자유계약선수(FA)인 김종규의 사전접촉 의혹과 관련해 재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재정위원회에는 LG 손종오 사무국장과 김종규가 직접 참석해 안건과 관련해 소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정위원회 출석이 끝난 뒤 김종규는 “소명해야 할 부분에 대해 충분히 소명했다. 사전접촉은 없었다. 결과가 나온 뒤 다시 입장을 밝히겠다”고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했다.

다음은 김종규와 일문일답.

Q. 심정이 어떤지?
좋진 않다. 힘든 상황이다. 내가 소명해야 할 부분에 대해 소명했고, 결과를 기다리는 일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Q. 사전접촉이 있었나? 
없었다.

Q. 구단은 녹취록에 정황 증거와 팀명이 있다고 얘기를 했는데, 녹취록 내용 얘기해줄 수 있나?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가진 제 생각과 이유에 대해 정확히 소명을 했다. 그렇기 때문에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Q. 감독님과 통화 내용 녹취가 됐다고 전해졌다. 선수 본인은 녹취를 했나? 
그런 부분도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 부분 소명을 했다.

Q. 녹취록이 있다는 것을 인지한 것이 어느 시점인가? 
기사를 보고 알았다.

Q.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는 것을 인지했나? 
그런 내용에 있어서도 지금 말씀드리기 힘들다. 그런 부분에 대해 정확히 소명을 했다.

Q. 재정위 출석 전에 변호사를 만나서 혹은 통화를 해서 자문을 구했나? 
제가 잘못한 게 없는데 왜 변호사를 선임을 하겠나.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고 내가 있었던 일에 대해 정확히 소명하면 진실이 될 거라 생각했다. 여기에 참석한 이유는 전화 통화보다 내가 직접 소명을 하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Q. 재정위와 상관없이 통화 녹취 인지했을 때 생각은? 
그 부분에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그때 말씀드리겠다.

Q. 김종규에게 이런 상황 진행 될 거라 고지했다고 한다. 재정위 신청할 때 이를 알고 있었나? 
그 부분도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Q. 구단에서 설명할 때 15일 오전에 최종 협상이 결렬되어서 KBL에 서류 접수했다고 얘기를 했다고 한다. 그게 맞는가? 
그거에 대해서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는 게, 내가 말을 하면 정말 다 얘기를 할 것이다. 지금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가 없다.

Q. LG가 12억 얘기를 했고 선수가 거부를 했다고 얘기가 나왔는데, 12억 얘기가 나온 건 언제인가? 
아직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소명을 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는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고 판단해주셨으면 좋겠다.

Q. 12억에 대해서는 재정위 심의 안건과 무관한데도 말하기 곤란한가?
이 재정위 결과가 다 나오고 끝났을 때 말씀드리겠다. 내가 안고 가든, 내가 판단하겠다.

Q. 12억 오퍼를 받은 적은 있나? 
말씀드릴 수 없다.

Q. LG와 협상이 결렬된 이유는? 
그 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히 소명은 했다. 추가로 말씀드리기는 곤란하다. 재정위원회에서 결과가 나오는 걸 보고 다시 말씀을 드리겠다.

Q. LG는 김종규와 개인 간 문제가 아니라 구단과 선수의 제도에 관한 문제를 애기하는 거라고 했다. 본인은 재정위까지 오게 된 근본적인 이유가 어디에 있다고 보나? 
오게 된 계기는 LG에서 제소했기 때문에 온 것이다. LG의 주장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Q. FA 자격을 얻은 선수인데 선수는 FA가 아니면 자유롭게 이적을 할 수 없다. 1차에서 원소속 구단만 접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생긴다고 보는데 제도가 바뀌었으면 하는 느낌이 있는지? 
사실 제도 자체에 있어서는 선수가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은 제가 말씀드리거나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Q. LG는 김종규와 대립각을 세우는 게 아니라고 이야기하던데? 
노코멘트 하겠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내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결과가 나왔을 때 판단하겠다. 스스로 안고 갈지 아니면 일정 부분 말하든지 그때 가서 결정하겠다. 지금은 여러가지 복잡하기도 하고 힘들다.

Q.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왔을 때는?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사진 = 김준희 기자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