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19코리아투어] ATB 돌풍 잠재운 김훈의 신들린 외곽슛 퍼레이드

[바스켓코리아 = 광주/이성민 기자] 이번 대회 돌풍을 일으킨 ATB를 김훈이 신들린 외곽슛 퍼레이드로 물리쳤다. 

DSB는 12일(일) 광주종합터미널 유스퀘어 광장에서 펼쳐진 ‘KB국민은행 리브(LiiV) 2019 KBA 3x3 코리아투어 ’2차 광주대회‘ 코리아리그 4강 2차전 ATB와의 경기에서 21-19로 셧아웃 승리를 거뒀다. 

DSB가 4강에서 만난 ATB는 이번 대회 다크호스로 꼽힌 팀. 하늘내린인제와 에너스킨 모두 경계를 드러낼 정도로 탄탄한 전력을 자랑했다. 석종태와 신재호의 폭발적인 득점력이 ATB의 강점. 

하지만, DSB를 넘어서기엔 역부족이었다. 김훈이 ATB 격파에 앞장섰다. 

김훈은 경기 초반 2개의 2점슛(5대5 농구의 3점슛)을 연이어 집어넣었다. DSB에 경기 흐름을 가져다주는 결정적 두 방이었다. 

김훈의 연속 2점슛으로 흐름을 잡은 DSB는 이후 꾸준히 리드를 이어갔다. 김훈은 내외곽을 가리지 않고 득점포를 가동했다. 박래훈과 함께 ATB 수비를 무력화시켰다. ATB가 공격적으로 수비를 펼쳤음에도 막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다. 

넉넉한 리드를 이어가던 DSB에 위기가 닥친 것은 경기 후반부였다. ATB가 석종태, 신재호의 외곽 세례로 따라붙은 것. 양 팀의 격차가 순식간에 1점으로 좁혀졌다. 

위기의 순간 김훈이 다시 응답했다. 오픈 찬스를 여지없이 득점으로 환산하며 ATB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었다. 

끝이 아니었다. 20-19, 마지막 1점만을 남겨놓은 순간 침착한 원 드리블 점퍼를 성공시켰다. 김훈의 점퍼를 끝으로 경기는 마무리 됐다. DSB를 결승전에 올려놓은 김훈은 누구보다 환하게 웃음 지으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사진제공 =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성민  aaaa1307@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