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KBL, 각 구단 유소년 연고 선수 대상 스킬 트레이닝 시행

[바스켓코리아 = 김준희 기자] KBL이 각 구단 유소년 연고 선수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시작한다.

지역 연고 활성화와 농구 유망주 양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된 KBL 선수 연고제와 관련해 각 구단 유소년 연고 선수에 등록된 총 9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오는 11일(토) KBL 트레이닝 센터(강남구 논현동 소재)에서 오후 1시부터 첫 트레이닝이 진행된다.

11일(토)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선수의 체력 측정 및 분석, 전문 재활 과정과 부상방지 교육, 기초 스킬 트레이닝 순서로 진행된다.

KBL은 분기 별로 유소년 연고 선수의 체력 측정을 통해 지속적인 신체 능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며, 향후 초/중/고 엘리트 선수 및 각 구단 유소년 선수 등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및 전문 트레이닝을 병행 할 계획이다. 

2018년부터 진행된 KBL 선수 연고제는 만 14세(중2) 이하 非 엘리트 선수를 대상으로 각 구단 연고 선수 등록이 가능하다. 선수 연고제에 등록된 선수는 고등학교 졸업 후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를 거치지 않고 소속 프로팀과 바로 계약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 KBL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1R 경기화보
[U리그 중간리뷰] 이기는 법 터득한 경희대, 절대 2강 구도 깨진 남대부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BK포토]Korea Tour 아시안컵 대표팀 최종 선발전 BAMM VS 하늘내린인제 경기화보
[BK포토]Korea Tour 아시안컵 대표팀 최종 예선 경기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