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U리그] ‘부임 후 첫 낙승’ 거둔 고려대 주희정 감독대행 “수비 나아지고 있다”

[바스켓코리아 = 안암/김준희 기자]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더 많은 주문을 하고 있다. 수비가 좋아진 건 사실인 것 같고, 그걸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기본적인 수비나 몸 싸움을 더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고려대 주희정 감독대행이 부임 후 처음으로 만족스러운 경기를 이끌었다.

고려대학교는 8일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2019 KUSF 대학농구 U-리그 상명대학교와 맞대결에서 92-69로 승리했다.

기본적인 전력에서 우위를 점했던 고려대의 낙승이었다. 고려대는 박정현(204cm, C)과 박민우(197cm, F), 서정현(200cm, C)이 번갈아가며 골밑을 맹폭했다. 신민석(199cm, F)과 정호영(188cm, G)도 외곽에서 3점슛 도합 6방을 터뜨리며 승리에 일조했다. 부상으로 빠져있던 하윤기(204cm, C)도 이날 경기를 통해 복귀, 앨리웁 덩크를 꽂으면서 화끈한 신고식을 치렀다.

경기 후 주희정 감독대행은 “100%는 아니지만, 선수들이 처음으로 많은 점수 차로 이겨줘서 고맙다. 선수들이 잘해줬기 때문에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더 많은 주문을 하고 있다. 수비가 좋아진 건 사실인 것 같고, 그걸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기본적인 수비나 몸 싸움을 더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개별로 목표치를 줬기 때문에, 선수들이 거기에 맞춰서 열심히 하려고 해서 오늘 좋은 경기를 했던 것 같다”며 수비에 대한 만족도를 표했다.

특히 김진영(193cm, G)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주 감독대행은 “김진영이 턴오버를 줄이는 것과 몸 싸움 등 코칭스태프가 원하는 부분을 잘해주고 있다. 몸 싸움에 좀 더 적극적으로 가담한다면 더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터프 플레이를 주문했다.

부임 이후 계속해서 수비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주 감독대행. 그가 오기 전과 오고 난 이후 달라진 부분은 무엇일까.

주 감독대행은 “2대2 수비는 반복적으로 하다 보니 습관이 되어 있다. 다만 1대1 수비에서 쉽게 열어주는 부분이 있다. 엘보우나 몸 싸움 등 수비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수비는 길게 봐야 하기 때문에 1대1 수비는 아직 부족하다. 이 부분만 더 연습한다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1대1 수비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덧붙여 “지역 방어는 2~3개 정도 가져가고 있는데 준비가 50%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시즌 개막 후 8경기 중 오늘 처음으로 지역 방어를 썼다. 조금씩 다져나가다 보면 변칙 수비 같은 것도 챔프전이나 정기전에 맞춰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희망을 드러냈다.

이날 복귀를 신고한 하윤기에 대해서는 “원래 출전 계획이 없었다. 본인은 몸 상태가 괜찮다고 하는데, 발목이나 무릎이 50% 정도 밖에 안 되는 것 같다. 어쨌든 이런 식으로 코트 훈련을 하다 보면 다음 경기 때 경기력이 올라올 것 같다. 하지만 재활이 끝난 게 아니기 때문에 재활에 더 포커스를 맞출 것”이라며 완전한 상태는 아니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주 감독대행은 “내가 부임한 후로 8경기 만에 처음 대승을 거뒀다. 20점 차 이상으로 이겨야 터닝 포인트가 될 거라 생각했다. 그동안 끌려가는 경기를 하다 보니 크게 이길 수 있는 걸 기회를 못 잡았다. 오늘 경기를 기점으로 선수들도 좀 더 여유를 갖고 코트 밸런스를 넓힐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내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사진제공 = KUBF

김준희  kjun0322@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