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홀트아동복지회, 오는 19일 '고양시장컵 제25회 홀트 전국 휠체어농구대회' 개최

[바스켓코리아 = 김준희 기자]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휠체어농구대회가 열린다.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경기도 일산서구에 위치한 홀트복지타운 장애인 종합 체육관에서 고양시 홀트휠체어농구단 외 8개 팀이 참가하는 '고양시장컵 제25회 홀트 전국 휠체어농구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1995년부터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대회다. 국내 장애인 8개 팀이 각 소속 기관 및 시·도의 명예를 걸고 참가하여 2개 그룹으로 예선 리그전을 치른 후, 각 조1, 2위 팀이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본 대회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복지사회 구현의 장으로써 신체적 장애 극복 및 자아 실현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삶에 대한 자신감과 활력을 갖게 함과 아울러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이해 폭을 넓혀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로 열리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고양시청, 현대홈쇼핑, 국민연금공단, 국민은행, 동아오츠카(포카리스웨트), 하나금융나눔재단, 사과나무치과, KBS 등에서 협찬 및 후원한다.

사진제공 =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김준희  kjun0322@gmail.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BK포토]건대 훕드림 어댑트 BB 첫 시연 행사 현장 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1R 경기화보
[U리그 중간리뷰] 이기는 법 터득한 경희대, 절대 2강 구도 깨진 남대부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