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해피빈과 협업한 ‘굿샷! KBL!’ 캠페인 기금 전달… SK 김선형도 함께 해

[바스켓코리아 = 서울/김준희 기자] KBL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15일 서울 상도동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 지하 1층에서 KBL과 해피빈이 함께 하는 ‘굿샷! KBL!’ 캠페인 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KBL과 네이버 해피빈이 함께 진행한 2018-2019시즌 ‘굿샷! KBL!’은 10개 구단 대표 선수들이 참여해 홍보 사진 촬영, 친필 사인이 포함된 구단MD 제공 등을 통해 모금을 마련한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을 통해 해피빈 매칭 기부방식으로 적립된 기금은 총 8,794,300원으로, 한국씨니어연합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에 기부된다.

이날 행사에는 KBL 최준수 사무총장과 SK 김선형을 비롯, KBL 관계자들과 네이버 해피빈 관계자,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 직원과 수혜 대상 어르신 2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회자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참석자 및 수혜 기관에 대한 소개로 이어졌다.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는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중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밑반찬, 가사, 주거환경 개선 등다양한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장 성미경 씨는 “따뜻한 분들과 함께 하게 되서 반갑다. 소규모의 기관이다 보니 지원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해피빈을 통해 모금함을 개선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KBL에서도 우리 사연을 보고 연계를 해주셔서 정말 놀랐고 눈물이 났다. 다른 복지관에도 열악한 환경에 놓인 분들이 많은데,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사랑해주셔서 KBL에 감사드린다. 함께 손잡고 나아갔으면 좋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KBL 최준수 사무총장과 SK 김선형이 기금 전달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기금을 수혜받게 된 최덕만 씨는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대한민국에 태어나길 정말 잘한 것 같다. 감사하다”며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무릎 수술을 받을 예정인 이봉남 씨 또한 “센터에서 관심을 많이 가져줬는데, 이렇게 지원을 받게 되서 눈물이 나고 감사하다”며 눈물을 훔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선형은 “봉사 활동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까 어르신 두 분께서 하시는 말씀을 듣고 너무 뭉클했다. 다음에도 어떤 식으로든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여하게 해주신 KBL과 해피빈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후 어르신과 KBL 관계자, 해피빈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과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행사는 마무리됐다.

사진제공 = KBL

김준희  kjun0322@gmail.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BK포토]건대 훕드림 어댑트 BB 첫 시연 행사 현장 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1R 경기화보
[U리그 중간리뷰] 이기는 법 터득한 경희대, 절대 2강 구도 깨진 남대부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