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인천 신한은행, 신임 감독 선임 절차 개선

[바스켓코리아 = 이성민 기자] 신한은행이 감독 선임 절차를 개선했다.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여자 농구단(이하 구단)은 구단을 새롭게 이끌어 갈 신임 감독 선발을 위해 선임 절차 개선안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단은 기존의 감독 선임방식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자 다각도로 후보자를 검증할 수 있는 절차를 도입했다. 

우선, 다수의 후보군 중에서 철저한 경력검증을 실시하여 10배수 이상의 롱리스트(long list)를 선발한다. 이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인사검증 과정을 거쳐 숏리스트(short list)를 구성하여 면접대상자를 선별한다는 계획이다. 

인사검증 과정에는 대한민국 농구협회 국가대표 감독후보자 심사평가표도 일부 활용된다 면접전형은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을 거쳐 구단주가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특히, 구단은 선수단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초 후보군 및 1차 면접대상자 선정 과정에 선수 대표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구단은 개선된 절차를 통해 리더십과 포용력을 가지고 선수들을 육성하며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팀을 리빌딩해 재도약을 이룰 수 있는 신임 감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들의 체력 강화, 재활 훈련, 치료 등을 담당할 트레이너를 비롯해 매니저, 통역 등 지원 스태프들도 투명한 절차를 통해 영입하고자 공모 방식을 도입해 선발할 예정이다

구단 관계자는 “이번 감독 선임 절차 개선의 목표는 선임 과정의 공정성과 선임 결과의 만족도를 동시에 최대화 하는 것”이라며 “개선한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감독을 선임하고 팀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WKBL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