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PO] ;연장전 이끈' 김시래 “오늘 승리 1승 이상 의미 있어”

[바스켓코리아 = 창원/한지혁 웹포터] LG가 KT를 꺾고 PO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창원 LG는 24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18-19시즌 SKT 5GX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부산 KT에 94-92로 짜릿한 승리를 거두었다.

4쿼터 김시래는 LG가 연장 승부에 돌입하는데 있어 큰 공헌을 했다. 경기종료 25초를 남기고 83-85로 따라가는 3점포를 터트렸다. 이후 좋은 수비와 함께 턴오버를 이끌어냈고, 경기 종료 2.5초 남겨두고 레이업을 성공, 승부를 연장전으로 몰고가며 팀 승리에 공헌했다. 

김시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막판 집중력을 발휘해서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다는게 너무 기쁘다. 2차전까지 영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오늘 안됐던 부분들을 고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어 김시래는 “수비에서 약속했던 플레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상대에게 외곽 찬스를 너무 많이 내준 것들이 아쉬웠다.” 며 안됐던 부분들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4쿼터 25초 동안 5득점을 뽑으며 연장으로 끌고간 점에 대해서 “결정적인 순간 (3점 슛을 성공하기 전) 턴오버를 범해 만약 진다면 본인 책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후 상황에서 자신있게 슛을 쐈던 것이 3점으로 연결된 것 같다. 그리고 (현주엽) 감독님이 투맨게임을 지시하셨는데, 끝까지 집중해서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 며 상황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시래는 “1차전 승리가 가지는 의미는 굉장히 크다고 생각한다. 1차전 기선제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오늘 같은 접전에서 만약 지게 됐다면 타격이 크기 때문에 1승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경기가 조금 더 기대된다”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사진 제공 = KBL 

한지혁  bokermental@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2R 경기화보
[BK포토]건대 훕드림 어댑트 BB 첫 시연 행사 현장 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1R 경기화보
[U리그 중간리뷰] 이기는 법 터득한 경희대, 절대 2강 구도 깨진 남대부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