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KBL
[W PO] ‘또 빛났다 김한별!’ 삼성생명, 우리은행 무너뜨리고 챔프전 진출

[바스켓코리아 = 아산/이성민 기자] 삼성생명이 우리은행의 챔프전 7연패의 꿈을 무너뜨렸다.

용인 삼성생명은 18일(월)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펼쳐진 우리은행 2018~2019 여자프로농구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75-68로 승리했다.

삼성생명은 2017년 이후 2년 만에 챔피언결정전 진출 쾌거를 이뤘다. 패배한 우리은행은 챔피언결정전 7연패 도전이 무산됐다.  

◆1쿼터 : 아산 우리은행 21-14 용인 삼성생명

우리은행이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전체적으로 슛 컨디션이 좋았다. 박혜진, 김정은, 빌링스가 3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세 차례 공격을 모두 실패한 삼성생명과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우리은행은 쿼터 초반 잡은 주도권을 흔들림 없이 유지했다. 삼성생명이 김한별, 배혜윤의 골밑 공격을 앞세워 반격을 시도했지만, 차분하게 반격을 가했다. 7점 내외의 격차가 좀처럼 변하지 않았다. 

결국 1쿼터는 별 다른 변화 없이 우리은행의 리드 속에 마무리됐다. 우리은행은 21-14의 스코어와 함께 기분 좋게 1쿼터를 정리했다.

◆2쿼터 : 아산 우리은행 40-33 용인 삼성생명

양 팀은 2쿼터 시작 후 한 차례씩 공세를 주고받았다. 우리은행이 쿼터 초반 김정은과 임영희의 중장거리 야투로 연속 득점을 올렸다. 삼성생명도 곧바로 박하나의 3점슛, 배혜윤의 포스트 업으로 맞받아쳤다.

이후에도 비슷한 경기 양상 속에 시간이 흘러갔다. 두 팀 모두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결국  우리은행은 달아나지 못했고, 삼성생명은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40-33, 우리은행이 7점 차로 앞선 채 후반전을 맞이했다.  

◆3쿼터 : 아산 우리은행 47-55 용인 삼성생명

삼성생명이 3쿼터 시작과 함께 맹공을 퍼부었다. 김한별-배혜윤-하킨스로 이어지는 골밑 삼각편대가 맹위를 떨쳤다. 매 공격 포제션마다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내며 2차 공격 기회를 만들었고, 이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미드레인지에서의 과감한 점퍼도 림을 관통했다. 

이에 반해 우리은행은 야투 난조와 실수가 맞물리면서 고전을 거듭했다. 삼성생명이 12점을 넣는 동안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했다. 3쿼터 시작 후 3분여 만에 삼성생명이 5점 차 리드를 거머쥐었다(45-40, 삼성생명 리드).

쿼터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우리은행이 정상 경기력을 되찾았다. 부상으로 빠져있던 김정은이 코트로 복귀했고, 오프 더 볼 무브도 살아났다. 연이어 4점을 추가했다. 

하지만, 삼성생명의 저력이 만만치 않았다. 작전시간을 통해 전력을 재정비, 재반격에 나섰다. 박하나가 절묘한 백도어 컷인으로 허를 찔렀다. 이어진 두 차례 수비를 모두 성공한 뒤 연속 득점을 터뜨렸다. 이주연이 감각적인 플로터로 우리은행에 카운터펀치를 날렸다. 종료 1분 23초를 남겨놓고 삼성생명의 9점 차 리드가 형성됐다(53-44, 삼성생명 리드).

삼성생명은 남은 시간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리드를 굳건하게 지켜냈다. 

◆4쿼터 : 아산 우리은행 75-68 용인 삼성생명

우리은행이 4쿼터 초반 추격의 고삐를 당겼다. 삼성생명의 집중력이 흔들린 틈을 타 속공 및 얼리 오펜스로 차곡차곡 추격 점수를 쌓아올렸다. 3분 30초가 흐른 시점, 4점 차 턱 밑 추격에 성공했다.

4쿼터 초반 형성된 우리은행 상승세는 오랜 시간동안 유지됐다. 우리은행은 끈질기게 추격을 시도했다. 파울 아웃된 박지현을 대신해 들어온 최은실이 좌우측 코너에서 점퍼를 터뜨렸고, 빌링스의 저돌적인 골밑 공략이 더해지면서 종료 1분 52초를 남겨놓고 3점 차로 따라붙었다.

하지만, 삼성생명은 무너지지 않았다. 종료 1분 3초 전, 김한별이 속공 과정에서 파울 자유투를 획득, 찬물을 끼얹었다. 종료 24.4초 전 김한별이 3점 위닝샷을 터뜨렸다. 승부는 그걸로 끝이었다.  

사진제공 = WKBL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영광의 얼굴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결승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4강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본선 현장화보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예선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