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동아리
2019 EXTRACOLD BASKETBALL LEAGUE 리그전 스타트, 1차 리그 큰 아이 2연승 선두

[바스켓코리아 = 김우석 기자] 2019 EXTRACOLD BASKETBALL LEAGUE 1차 리그가 시작되었다.

큰 아이가 2019년 1월 20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시작된 이번 대회 WHOO와 스포츠 아트를 연파하며 선두에 올랐다.

부산 지역 전통의 강호인 스포츠 아트는 2승 1패로 2위에, 아티스포츠도 2승 1패로 스포츠아트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전기 리그는 전통의 강호 스포츠아트, 신흥 강자인 벨로시티, 스승과 제자들이 팀을 이룬 이색적인 아티스포츠 등 부산 팀들과 양산의 절대 강자 큰아이, 직장 팀이자 강력한 우승후보인 LG 시그맥스, 젊은 피 WHOO 등 부산, 양산, 창원의 6개 팀이 모여 1위를 향한 열전을 갖게 된다.

부산시농구협회 박종윤 부회장은 “부산뿐만 아니라 경남, 울산 등에서 많은 강호들이 참가하기에 명실상부한 영남권 최강의 클럽대회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이런 최고의 대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하이트진로(주)와 몰텐, 나이키 광복점, 효성시티병원, 약손부부한의원 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타이틀 스폰서인 하이트진로(주)는 엑스트라 콜드 맥주와 참이슬 소주 및 각종 기념품을, 몰텐과 나이키광복점은 농구용품을, 효성시티병원은 의료지원을, 약손부부한의원은 한약을 각각 지원하여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다.

이번 대회는 전 경기를 YouTube 실시간 생중계를 하며,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스틸, 블록슛 5개 부문의 시상을 한다.  

부산시농구협회가 주최하고 하이트진로(주)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기 리그 6팀, 후기 리그 6팀이 각각 더블 예선 리그를 치룬 후 순위 결정전을 통해 상위 4개 팀이 크로스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챔피언을 가리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2차 리그도 2월 24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아래는 첫 날 벌어진 경기 결과다.

[1월 19일 경기 결과] 

1경기. 스포츠아트 46-45 아티스포츠

2경기. 큰아이 39-25 WHOO

3경기. 벨로시티 49-36 LG시그맥스 49:36

4경기. 큰아이 43-56 스포츠아트

5경기. LG시그맥스 37-41 WHOO

6경기. 아티스포츠 41-43 벨로시티

7경기. 스포츠아트 43-58 WHOO

8경기. 아티스포츠 45-48 LG시그맥스

[최종 순위] 

큰아이(2승)

스포츠아트(2승1패)

아티스포츠(2승1패)

.벨로시티(1승1패)

LG 시그맥스(1승2패)

WHOO(3패)

사진 제공 = 부산시 농구협회

김우석  basketguy@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Korea Tour 리그 에너스킨 VS 충북농구협회
[BK포토]Korea Tour 아시안컵 대표팀 최종 선발전 BAMM VS 하늘내린인제 경기화보
[BK포토]Korea Tour 아시안컵 대표팀 최종 예선 경기화보
[BK포토]2019 Korea Tour 서울 오픈부 경기화보
[BK포토]KXO 서울투어, 한울건설&쿠앤HOOPS VS 하늘내린인제 결승 경기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