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경기원 교육 실시…2018~2019시즌 준비!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KBL 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KBL 경기원 교육

[바스켓코리아 = 이재범 기자] KBL이 8일과 9일 양일간 경기원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원 교육은 15일과 16일에도 이어진다. 

KBL는 지난 8일 KBL 센터 교육장에서 경기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수도권 5개 팀과 원주, 전주 지역 경기원들이 참가했다. 

경기원은 경기감독관, 기록판정원(스포터), 경기 시간과 24초 계시원 등으로 양팀 벤치 사이 경기본부석에 앉는 이들이다. 

경기원들은 심판보다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만, 원활한 경기 운영에 있어 반드시 필요하다. 선수들의 기록뿐 아니라 경기 시간이 이들에 의해 좌우된다. 

KBL 경기본부 오원강 부장은 “오늘은 수도권과 전주 지역 경기원의 교육을 진행했다. 9일에는 수도권에서 먼 부산, 울산, 창원 지역 경기원들 교육을 부산에서 실시한다”며 “다음 주 주말까지 경기원 교육을 실시한 뒤 시험까지 치를 예정”이라고 했다.

교육 내용에 집중하도록 경기 영상까지 가미한 교육 자료를 만들었으며 경기규칙을 좀 더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라고 한다.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KBL 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KBL 경기원 교육

보통 하루 만에 경기원 교육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에는 이틀 동안 10시간 가량 교육하고, 시험까지 치르는 게 특이하다. 

심판들은 상세하고 세세한 경기규칙 이해가 따라야 하기에 비시즌 경기 규칙 관련 시험을 자주 치지만, 경기원들은 교육만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경기원 교육 후 시험은 KBL 김동광 경기본부장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한다. 

KBL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18~2019시즌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2018~2019시즌은 10월 13일 서울 SK와 원주 DB의 공식 개막전으로 시작된다. 

사진 = 이재범 기자 

이재범  1prettyjoo@hanmail.net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플레이오프 경기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9R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3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2
[BK포토화보]제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1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