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APUBC] ‘주축 선수 고른 활약’ 러시아, 필리핀을 격파하다.

[바스켓코리아 = 잠실학생/이정엽 웹포터] 지난 경기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던 러시아가 필리핀을 꺾고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러시아 대학선발 대표팀은 10일(금)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진 아시아 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필리핀 대학선발 대표팀과의 경기에서 주축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85-77로 승리를 거두었다.

경기 초반 러시아는 내외곽이 모두 터지면서 쉬운 경기를 펼쳤다. 포포프의 3점이 림을 깨끗하게 갈랐고, 많은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내면서 쉬운 공격 찬스를 만들어갔다.

이후 러시아 가드진은 트랜지션 상황에서 적극적인 돌파를 통해 빠른 공격을 이어갔고, 상대 파울을 유발하며 리드를 이어갔다.

필리핀은 쉽게 무너지진 않았다. 리드를 내주긴 했어도 차근차근 득점을 올리며 조금씩 따라갔고, 러시아와의 골밑 싸움에서도 크게 밀리지는 않았다.

이후 양 팀은 득점을 계속해서 주고받았고, 1쿼터는 26-20 러시아가 6점을 리드한 채로 마무리되었다.

2쿼터에도 팽팽한 승부는 이어졌다. 필리핀은 가드들이 화려한 개인기와 정확한 슛을 뽐내며 추격을 이어갔고, 가드 호세 고가 역전을 만드는 3점슛을 성공시키며 한껏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불의의 일격을 당한 러시아는 당황하지 않았다. 차근차근 공격을 전개했고, 여러 선수가 득점에 가담하며 곧바로 리드를 가져왔다.

이후에도 양 팀은 치열한 승부를 이어가며 흥미로운 경기를 펼쳤고, 러시아가 3점을 리드하며 전반을 마무리했다.

3쿼터에도 승부의 추는 쉽게 기울지 않았다. 예고로프를 앞세운 러시아가 도망가면 필리핀이 쫓아가는 형국이었다.

이후에도 이러한 흐름이 지속되었지만, 3쿼터 1분여를 남기고부터 러시아가 점점 앞서가기 시작했다. 가드진의 외곽포가 터졌고, 플루지느코프가 원맨 속공을 성공시키며 9점차까지 스코어를 벌렸다.

4쿼터 초반 필리핀은 한 차례 추격을 감행했지만, 러시아가 곧바로 뿌리치는 점수를 올리면서 9점차를 유지했다.

이후 러시아가 주춤하는 사이 필리핀은 빠른 공격을 앞세워 4점차까지 다시 스코어차를 줄였지만, 중요한 순간 러시아에게 골밑 슛을 내주며 추격의 흐름이 끊어졌다.

위기를 탈출한 러시아는 카즐로우가 정확한 미들슛을 성공시키며 두 자릿수로 점수차를 벌리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고, 경기는 러시아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사진 제공 =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정엽  ranstar199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원주 DB 홈개막 축하공연
[BK포토화보] 소녀시대 윤아
[BK포토화보] 원주DB 홈 개막을 선언합니다.
[BK포토] DB 틸먼
[BK포토] DB 김현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