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34회 MBC배] 연세-경희 결선 진출, 중앙-명지 예선 탈락!

[바스켓코리아 = 상주/이재범 기자] 연세대와 경희대가 B조 공동 1위를 차지하며 결선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중앙대와 명지대는 예선 탈락했다. 

연세대는 13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열린 제34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남자 1부 대학 B조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중앙대에게 –으로 이겼다. 이로서 남은 경기와 상관없이 결선 토너먼트 진출이 확정되었다. 

나란히 2연승을 기록한 연세대와 경희대는 결선 토너먼트(6강)에 오르며, 나란히 2패를 당한 중앙대와 명지대는 예선 탈락을 확정했다. 

연세대와 경희대는 예선 마지막 날인 16일 오후 5시 맞붙는다. 이기면 조1위, 지면 조2위를 차지한다. 조1위는 추첨 결과에 따라서 6강을 건너뛰고, 4강에 직행도 가능하다. 

연세대와 경희대는 2018 KUSF 대학농구 U-리그에서 한 번도 경기를 한 적이 없다. 역대 대학농구리그 정규리그 맞대결 결과는 7승 8패로 연세대가 오히려 열세다. 다만, 2015년 5월부터 경희대에게 5연승 중이다. 

연세대는 지난해 MBC배 준결승에서 경희대를 84-78로 꺾고 결승에 진출한 바 있다. 

중앙대와 명지대는 15일 오후 1시에 맞대결을 갖는다. 이기는 팀은 유종의미를 거둘 수 있으며, 패하면 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무리한다. 

중앙대는 명지대와 대학농구리그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16전승을 거뒀다. 올해 열린 두 차례 승부에서 모두 24점 차이로 이겼다. 

사진출처 = 한국대학농구연맹  

이재범  1prettyjoo@hanmail.net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동아리농구연맹 회장배 전국중고동아리농구대회 결승및 시상식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동아리 농구대회 고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시 동아리농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농구대회 중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2018 학교스포츠 클럽 북부교육지원청 남고부 농구 결승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 회장배 중고농구대회 경기화보 2.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