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34회 MBC배] ‘가드 트리오 맹활약’ 목포대, 울산대와 사실상 결승전서 승리...전승 우승까지 단 한걸음

[바스켓코리아 = 상주/이성민 기자] 목포대가 가드 트리오(최규선, 김성민, 박영선)의 맹활약을 앞세워 울산대를 꺾고 우승에 한발 더 다가섰다. 

목포대학교는 13일(금) 경북 상주실내체육관 구관에서 펼쳐진 제 34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남대 2부 울산대학교와의 세 번째 경기에서 김성민 (3점슛 2개 포함 19점 3리바운드 5어시스트 2스틸), 박영선(15점 6리바운드 7어시스트), 김세현(17점 12리바운드)의 활약을 묶어 73-67로 승리했다.

목포대는 이날 승리로 대회 3연승을 기록, 우승이 유력해졌다. 전승 우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겨놓게 됐다. 울산대는 대회 첫 패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1쿼터는 접전의 연속이었다. 양 팀은 빠른 공수전환을 바탕으로 득점을 주고받으며 팽팽하게 맞섰다. 목포대는 박영선의 날카로운 돌파와 이를 통해 파생되는 기회들을 살려 공격을 풀었다. 울산대는 주영훈의 높이를 앞세워 맞불을 놨다. 10분의 시간동안 어느 한쪽도 경기 주도권을 거머쥐지 못한 채 1쿼터를 정리했다.

2쿼터 들어 울산대가 매섭게 공세를 펼쳤다. 김동우가 팀 전체적인 득점과 경기 운영을 도맡은 가운데 주영훈과 조재현의 골밑 활약이 두드러졌다. 셋은 2쿼터 초반 연속 10점을 합작했다. 반면 목포대는 개인 공격에 의존했다. 박영선과 김성민이 공을 잡고 있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를 간파한 울산대는 앞선 수비를 강화해 목포대의 공격 전개를 방해했다. 목포대는 울산대의 견고한 앞선 수비에 막히는 장면을 수 차례 노출했다. 2쿼터 5분경, 울산대가 경기 최다 점수차로 달아났다(28-22, 울산대 리드).

목포대 진상원 코치는 작전 시간을 요청해 전력을 재정비했다. 작전 시간 이후 목포대의 경기력이 살아났다. 공격에서는 패스 플레이와 얼리 오펜스로 울산대 수비를 꿰뚫었다. 박영선과 김성민이 득점을 주도하는 것은 변함없었지만, 정승민, 심영도 등 나머지 선수들의 지원사격도 더해지면서 울산대를 매섭게 추격했다. 목포대의 거센 추격에 당황한 울산대는 쉬운 득점 기회를 연이어 놓치며 주춤했다. 결국 2쿼터 종료 부저가 울렸을 때 양 팀의 격차는 단 2점에 불과했다(29-27, 울산대 리드).

목포대는 3쿼터 시작과 함께 추격에 방점을 찍었다. 김성민의 3점슛으로 스코어를 뒤집은 것. 울산대가 곧바로 김원, 권예찬, 김동우의 연속 득점으로 달아났지만, 목포대의 상승세를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 목포대는 박영선, 강현민의 3점슛 1개 포함 연속 7득점으로 리드를 재탈환했다.

리드를 거머쥔 목포대의 순항은 계속됐다. 최규선-김성민-박영선으로 이어지는 백코트 트리오의 득점력은 좀처럼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여기에 김세현, 강현민의 골밑 호흡도 안정을 찾으면서 목포대 리드에 한층 힘이 더해졌다. 목포대는 재역전 이후 울산대에 더 이상 리드를 빼앗기지 않았다. 49-44로 앞선 채 4쿼터에 돌입했다.   

목포대는 3쿼터 기세를 그대로 이었다. 김성민이 4쿼터 초반 3점슛과 점퍼를 연이어 터뜨려 경기 최다 점수차인 9점차를 만들어냈다. 

이후에도 리드의 주인은 목포대였다. 순항을 거듭하던 목포대는 경기 종료 2분 11초를 남겨놓고 울산대에 동점을 허용하며 흔들리는 듯 했지만, 이내 곧 경기력을 다잡아 반격했다. 김성민이 스핀 무브에 이은 레이업을 성공시켜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이어진 수비 상황에서 울산대 김원의 트레블링을 유발한 목포대는 종료 55초전 강현민의 슛 동작 파울 자유투, 종료 40초 전 김세현의 스틸에 이은 속공 레이업 득점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결과]
목포대학교(3승) 73(11-10,16-19, 22-15, 22-23)67 울산대학교(2승 1패)

<목포대학교> 
김성민 : 19점(3점슛 2개) 3리바운드 5어시스트 2스틸
박영선 : 15점 6리바운드 7어시스트
김세현 : 17점 12리바운드 

<울산대학교>    
김동우 : 25점 10리바운드 2어시스트 2스틸
주영훈 : 16점 15리바운드 3어시스트 2블록슛

사진 = 이성민 기자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동아리농구연맹 회장배 전국중고동아리농구대회 결승및 시상식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동아리 농구대회 고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시 동아리농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농구대회 중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2018 학교스포츠 클럽 북부교육지원청 남고부 농구 결승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 회장배 중고농구대회 경기화보 2.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