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34회 MBC배] 동국대 가드 공두현, “지난 학기 학점은 4.5, 올 A+” 

 

출전 기회가 적었지만, 좋은 학점을 받은 동국대 포인트가드 공두현

[바스켓코리아 = 상주/이재범 기자] “지난 학기 학점은 4.5(올 A+)였다. 이번 학기 학점은 4.3이다.” 

2017년부터 대학농구리그에 뛰려면 직전 학기에서 최소한의 학점(C0)을 얻어야 한다. 지난해와 올해 학점 미달로 경기에 뛰지 못한 선수가 있다. 

동국대 4학년 포인트가드 공두현(175cm, G)에겐 딴 세상 이야기다. 동국대 서대성 감독은 “공두현이 다른 선수들보다 굉장히 높은 학점을 받았다. 머리가 상당히 좋은 선수”라고 했다. 

지난 11일 오전 경북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훈련을 마친 공두현을 만났다. 

공두현은 궁금했던 학점을 묻자 “지난 학기 학점은 4.5였다. 이번 학기 학점은 4.3이다”며 “교수님들께서 잘 챙겨주신다. 시키는 걸 잘 따르고 출석을 잘 하면 학점을 잘 주신다. 동료들 학점도 좋다. 3점 후반대를 받는다”고 겸손하게 답했다. 

동국대에는 지난 1학기 때 학점 미달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선수가 있다. 공두현이 그만큼 노력했기에 남들보다 높은 학점을 받았다. 

공두현은 “밤에 틈틈이 공부한다. 머리가 좋은 건 아니다”며 “외워야 하는 건 외우려고 하고, 남들보다 조금 더 공부해서 더 좋은 학점을 받은 거 같다”고 웃었다. 

공두현은 그렇지만 지난 5월까지 농구 코트에 자주 서지 못했다. 일례로 5월 31일 상명대와 맞대결에서 1분 15초 출전했다. 6월부터 달라졌다. 6월 8일 명지대를 상대로 22분 13초(5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 4스틸) 뛰었고, 6월 26일 연세대와 경기에선 25분 30초(4점 3어시스트) 동안 코트를 누볐다. 

공두현은 “오랜만에 코트에서 뛰니까 되게 재미있었다”며 “선수는 경기를 뛰어야 선수다. 경기를 뛰기 위해 훈련한다. 경기를 못 뛸 때 제 스스로 재미도 없었다. 경기를 뛰니까 경기 뛰는 자체가 재미있다”고 갑작스레 출전시간이 늘어났을 때를 돌아봤다. 

공두현이 많은 기회를 못 받은 이유는 비슷한 신장에 포지션이 겹치는 정호상(177cm, G)이 있기 때문이다. 

공두현은 “정호상은 저학년부터 저보다 경기를 많이 뛰었고, 경기 흐름을 읽는 것과 자신감에서 차이가 났다”며 “감독님과 코치님께서 제가 뛸 때 더 빠른 농구가 된다고 말씀하셨다. 제가 출전하면 속공을 제일 먼저 보고, 기회가 나면 자신있게 슛을 던지고, 수비를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했다. 

상주에서 열리고 있는 제34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는 공두현에게 자신의 기량을 선보일 절호의 기회다. 

공두현은 “남들보다 빠르고, 기회가 났을 때 슛 성공률이 좋고, 수비가 좋은 게 제 장점”이라며 “지난 6월 대학농구리그에서 뛸 때 열심히 하려고 했다. 이제는 열심히 하기보다 공격적으로 제 장점과 잘 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다짐했다. 

서대성 감독은 “정호상과 공두현은 성향이 다르지만 신장이 작기 때문에 두 선수를 동시에 기용하기 힘들었다”며 “공두현은 시키지 않아도 정말 열심히 훈련한다. 공두현이 정말 빠르고, 힘있고, 슛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기회를 주려고 한다”고 했다. 

공두현은 11일 성균관대와 맞대결에서 15분 14초 출전해 3점 3리바운드 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경기 시작부터 실책을 하는 등 4실책을 범한 게 흠이다. 

학점 4.5를 받는 공두현이라면 농구선수뿐 아니라 뭘 해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 = 이재범 기자 

이재범  1prettyjoo@hanmail.net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플레이오프 경기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9R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3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2
[BK포토화보]제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1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