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34회 MBC배] 경희대 첫 승 주역 권성진, “결승까지 가서 우승하고파”

[바스켓코리아 = 상주/이성민 기자] 재치 넘치는 플레이로 경희대학교의 MBC배 첫 승을 견인한 권성진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권성진(12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이 맹활약한 경희대학교는 11일(수) 경북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펼쳐진 제 34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남대 1부 중앙대학교와의 B조 예선 첫 번째 경기에서 67-56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경희대는 압도적인 속도를 바탕으로 시종일관 중앙대를 압박했다. 3가드 시스템을 활발하게 가동해 중앙대 앞선과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했다. 

경희대 3가드 시스템의 중심에는 권성진이 있었다. 평소 대학리그에서 재치 넘치는 플레이로 코트를 호령하던 권성진은 이날 경기에서도 자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팀에 득점이 필요한 순간 득점을 책임졌고, 결정적인 스틸로 상대 추격의 맥을 끊었다.

경기 후 만난 권성진은 “MBC배 첫 승을 거둬서 정말 기분이 좋다.”며 첫 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어서 “저희 팀이 키가 작은 편인데 리바운드 싸움에서 뒤지지 않았다. 동료들이 적절한 타이밍에 헬프 디펜스를 펼쳤고, 무엇보다 이기겠다는 의지가 강했다. 덕분에 이긴 것 같다.”며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두 자리 수 격차의 기분 좋은 승리였지만, 아쉬운 점도 분명 있었다. 승리가 매우 유력했던 4쿼터 막판 다소 안일한 플레이로 상대에 추격 빌미를 제공했다. 권성진 역시 이를 매우 아쉬워했다. 

“마지막에 상대 공세에 주춤했다. 특히 프레스에 헤맸다. 갑작스러운 프레스에 저를 포함해 모두가 당황했다. 정말 아쉬운 대목이다.”

권성진은 이날 경기에서 단순 기록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결정적인 순간 화려한 플레이로 상대를 압도했다. 특히 3쿼터 막판, 속공 과정에서 유로 스텝에 이은 레이업을 바스켓카운트로 연결시켰다. 권성진의 화려한 플레이 덕에 경희대는 상승세에 방점을 찍을 수 있었다. 동시에 16점차 리드를 거머쥘 수도 있었다. 

권성진은 당시 상황에 대해 “넘어지면서 끝까지 쐈다. 사실 림이 잘 보이지 않아서 들어가지도 몰랐다.”며 “넘어져있는데 동료들이 크게 환호하는 것을 보고 들어갔다는 것을 알았다. 들어가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하며 웃음 지었다.

난적 중앙대를 상대로 첫 경기 승리를 거둔 경희대는 조별 예선 통과 가능성을 한껏 높였다. 기분 좋은 출발임에 분명하지만, 권성진은 조별 예선 통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았다. 조별 예선 통과뿐만 아니라 B조 톱 시드인 연세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것이 권성진의 1차 목표다. 

권성진은 “연세대가 신장이 굉장히 크다. 우리가 여러모로 불리하지만, 오늘처럼 헬프 디펜스의 견고함과 수비 집중력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리바운드와 박스아웃도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권성진의 시선은 벌써부터 정상을 향해있다. 올해 대학리그에서의 상승세를 MBC배에서도 그대로 이어가겠다는 것이 권성진의 다짐. 

권성진은 “동료들과 결승까지 가서 한번 우승해보자고 다짐했다. 꼭 결승전에 가서 우승해보고 싶다. 지금까지 열심히 연습했기 때문에 자신감은 충분하다.”며 주먹을 꽉 쥐어보였다. 

한편, 경희대는 다음날인 12일(목) 오후 5시에 명지대를 상대로 조별 예선 두 번째 경기를 갖는다. 

사진제공 = KUBF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동아리농구연맹 회장배 전국중고동아리농구대회 결승및 시상식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동아리 농구대회 고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시 동아리농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농구대회 중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2018 학교스포츠 클럽 북부교육지원청 남고부 농구 결승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 회장배 중고농구대회 경기화보 2.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