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마
대학농구연맹, 나무에셋과 함께하는 대학연맹회장배 3X3 대회 개최

[바스켓코리아 = 김우석 기자] 대학농구연맹(회장 박인철)이 3x3 대회를 개최한다.

대학농구연맹은 7월 14,15일 양일간 경상북도 상주에서 ‘나무에셋과 함께하는 대학연맹회장배 전국대학 FIBA 3X3 대회’를 진행한다.

지난 해 2020년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이 되며 많은 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3X3는 코리아 투어와 프리미어 리그가 탄생하는 등 최근 급격히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학농구연맹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해 영광 대회에 이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총 64개 팀(320명) 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자격은 대학교 학생증이 있는 모든 학생이 가능하다.

예선전은 4개 팀 1개로 구성해 리그전으로 펼쳐질 예정이며, 결선 토너먼트는 32강 전으로 시작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룰은 FIBA 3X3이 적용된다. 경기 시간은 7분이다. 

다양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지며, 준우승 팀에도 50만원 상당의 물품이, 3위 팀에게도 30만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대회 MVP에게는 나이키 농구화가 지급된다. 또, 이벤트(3점슛 대회, 자유투 대회, 하프라인슛 대회)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대학농구연맹(02-424-1941, 담당 박혜란 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참가신청서는 대학농구연맹 홈페이지(www.kubf.or.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나이키, 플렉스파워, 나무에셋, 아리바이오, FOR LAB, AGS 등이 후원한다.

사진 제공 = 대학농구연맹

김우석  basketguy@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플레이오프 경기화보
[BK포토]3X3 프리미어리그 9R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3
[BK포토화보]제 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 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2
[BK포토화보]제2회 부산광역시 유소년농구연맹회장배 농구대회 경기화보 1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