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KBL, '대어' 최진수 등 49명 FA 명단 발표

[바스켓코리아 = 김우석 기자] KBL이 다시 뛰기 시작한다. 

KBL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5월 1일(화)부터 2018 자유계약 선수(FA) 협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자유계약 대상자는 총 49명이다.

보수 30위 이내로 타 구단 영입 시 보상 규정이 적용되는 선수는 고양 오리온의 최진수 한 명 뿐이다.  

보수 순위 30위 이내 선수 중 문태종(오리온), 전태풍(KCC), 이현민(KCC), 조성민(LG)은 만 35세를 넘었기 때문에 보상 예외 규정에 따라 보상 적용 없이 타 구단으로 이적할 수 있다. 

자유계약 선수(FA)는 원 소속 구단과 5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계약을 협상한다. 결렬된 선수들은 16일(수) 자유계약선수(FA)로 공시된다. 

원 소속 구단을 제외한 나머지 구단은 5월 16일(수)부터 21일(월)까지 자유계약 선수(FA)에 대한 영입의향서를 제출할 수 있다.

복수의 구단으로부터 영입의향서가 접수된 선수는 이적 첫해 연봉 최고액 기준으로 90% 이상의 [예)연봉 최고액 1억원 선수→9천만원부터 가능] 연봉을 제시한 구단 중 선택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영입의향서가 접수되지 않은 선수는 5월 25일(금)부터 28일(월)까지 원 소속 구단과 재협상이 이뤄진다. 

4월 24일(화) 오후 2시 KBL센터 5층에서 자유계약 선수(FA)를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한편, 자유계약 선수(FA) 대상자 중 출전경기(27경기) 미달에 따른 계약 연장 여부는 4월 30일(월)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 = 바스켓코리아 DB(신혜지 기자)

김우석  basketguy@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X3 최진수, 한호빈
[BK포토]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X3
[BK포토]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X3
[BK포토]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X3
[BK포토]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X3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