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SK V2] 진화한 승부사 테리코 화이트, 챔프전 최고의 별로 ‘우뚝’

[바스켓코리아 = 잠실학생/이성민 기자] 테리코 화이트가 플레이오프 최고의 별로 우뚝 섰다. 

서울 SK가 18일(수)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진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6차전에서 80-77로 승리했다. 지난 3, 4, 5차전에 승리를 내리 승리를 거둔 SK는 6차전에서 또 한번 승리하며 꿈에 그리던 챔피언결정전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SK의 우승 세레모니가 진행되는 가운데 발표된 챔피언결정전 MVP. 수상자는 SK 공격의 중심 테리코 화이트였다. 화이트는 95표 중 64표를 얻어 플레이오프 최고의 별로 우뚝 섰다. 

화이트의 MVP 선정은 의외의 결과가 아니다. SK 문경은 감독은 6차전을 앞두고 진행된 라커룸 인터뷰에서 화이트의 활약을 칭찬했다. “마음속의 MVP는 화이트”라며 화이트의 활약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문경은 감독의 두둑한 믿음 속에서 화이트는 또 한번 사고를 쳤다. 6차전에서 3점슛 4개 포함 22점 5리바운드 6어시스트 3스틸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전까지 치러진 경기에서 평균 21.5득점 5.4리바운드 5.5어시스트로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던 화이트는 최종 관문에서 여지없이 활약하며 팀을 우승의 순간으로 견인했다. 챔피언결정전 MVP 수상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챔피언결정전 MVP에 선정된 화이트는 환한 미소와 함께 그물 컷팅식에 참여했다. 사다리에 올라 그물을 자르는 화이트는 코트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사나이가 됐다.

사진제공 = KBL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제 41회 이상백배 한일 대학농구대회 남대부 3차전 경기 화보
[BK포토화보]제 41회 이상백배 한일 대학농구대회 여대부 3차전 경기 화보
[BK포토]권시현 ' 끝까지 가보자'
[BK포토]한국대표팀 ' 또 들어갔구나 '
[BK포토]한승희 ' 다 덤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