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KBL
[W 챔프전] ‘통합 6연패’ 위성우 감독이 아버지에게 전한 감사인사

[바스켓코리아 = 청주/이성민 기자] “운동을 하게 된 것도 아버지 덕분인데, 항상 저를 위해 많이 헌신하셨다. 이 자리를 빌어 아버지께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아산 우리은행은 21일(수) 청주체육관서 펼쳐진 청주 KB스타즈와의 신한은행 2017~2018 여자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3차전에서 75-57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우리은행은 통합 우승을 달성했다. 챔피언 결정전을 스윕으로 끝냈다(3-0). ‘레알 신한’ 신한은행의 통합 6연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단일 감독 체제로 따진다면 역사상 첫 통합 6연패 기록이다. 

올 시즌 내내 ‘힘들다’는 말을 달고 살았던 위성우 감독. 그 어느 때보다 고된 시즌을 보낸 위성우 감독은 우승 세레모니 이후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세상에서 제일 행복하고 감사하다. 아름다운 밤입니다.”라는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올 시즌은 정말 힘들었다. 그렇기에 선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저희가 열심히 가르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선수들의 의지가 힘든 상황을 이겨냈다.”며 선수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위성우 감독에게도 올 시즌은 도전이었다. 외국인 선수 전원 교체, 양지희 은퇴, 김정은 영입 등 많은 변화 속에서 팀의 우승 여정을 이끌었다. 겉으로 티는 내지 않았지만, 마음 고생이 심했을 수밖에 없다. 

위성우 감독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김)정은이가 와서 우승을 못하면 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 했다. 선수들도 저와 똑같이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줬다. 정은이가 큰 역할을 해서 챔피언 결정전 MVP를 받았지만, 박혜진, 임영희 선수 그리고 나머지 선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선수단 변화뿐만 아니라 위성우 감독 본인도 많은 시련과 변화를 마주했다. 시즌 도중에는 부친상을 당하기도 했다. 위성우 감독은 “정신이 없어서 힘든지도 몰랐다. 사실 응급실도 실려갔다. 그 때는 몰랐지만, 지금 돌아보면 너무 힘들었다. 하나를 해결하면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나서 정말 힘들었다. 우승하지 말라는 하늘의 뜻인줄 알았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위성우 감독의 선수, 지도자 생활동안 버팀목이 되었던 아버지였기에, 슬픔은 더욱 컸다. 위성우 감독은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큰 가르침을 남겨주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지금 아버지 생각이 잘 안난다. 항상 떨어져 살았기에 더욱 그렇다. 운동을 하게 된 것이 아버지 덕분이다. 항상 저를 위해 많이 헌신해주셨다. 아버지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위성우 감독은 “KB가 정말 대단하고 느낀다. ‘오늘도 저렇게 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 열심히 뛰었다. 우승은 저희가 했지만, KB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다.”며 “우승의 값어치가 얼마나 큰지를 다시금 느끼게 되는 시즌이었다. 이제는 쉬고 싶다. 오늘 경기 하면서 ‘오늘 지면 우승 못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임)영희도 나이가 있고, 청주체육관에서 받는 압박감이 굉장히 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수들에게 ‘오늘 이후 경기는 없다. 2패라고 생각하고 올인하자’고 했다. 선수들이 끝까지 열심히 뛰어줘서 대견하다. MVP는 정은이가 받았지만, 영희, 혜진이는 서운해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제 마음 속의 MVP는 영희다. 너무 고맙다.”는 말과 함께 인터뷰를 정리했다. 

사진제공 = WKBL

이성민  aaaa1307@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동아리농구연맹 회장배 전국중고동아리농구대회 결승및 시상식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동아리 농구대회 고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시 동아리농구연맹회장배 전국 중고농구대회 중등부 준결승 화보
[BK포토화보]2018 학교스포츠 클럽 북부교육지원청 남고부 농구 결승 경기화보
[BK포토화보]제 28회 삼육대학교 총장배 겸 제 37회 서울특별시 동아리연맹 회장배 중고농구대회 경기화보 2.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