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동아리
[바코 40’S 매치] ‘+1 맹활약’ 분농회, 닥터바스켓 넘고 4연승... ‘1위 기쁨’

[바스켓코리아 = 용인/김우석 기자] 분농회가 예선 4게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분농회는 1일 용인 수지 동천동 팀식스유소년클럽 체육관에서 펼쳐진 제2회 바스켓코리아 40’S 매치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인 닥터바스켓을 40-29로 물리쳤다.

예상 밖의 낙승이었다. 이번 대회 가장 치열한 다툼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었던 경기였기 때문. 선수 전원을 +1으로 채운 분농회는 효율적인 수비를 실점을 최소화시켰고, 간간히 터진 필드골 전 득점을 +1으로 채우며 승리를 따내며 예선 1위를 확정 지었다.

반면, 닥터바스켓은 단단했던 분농회 수비에 공격이 부진을 거듭하며 29점에 그친 아쉬운 득점력으로 패배를 맛봐야 했다.

1쿼터 양 팀은 한 자리수 득점에 그치는 부진 속에 분농회가 8-6으로 앞서갔다. 분농회는 정병철이 점퍼와 자유투로 점수를 만들었고, 김충하가 3점을 더하며 8점을 완성했다. 닥터바스켓은 지종근(4점)과 김경봉 자유투가 터졌을 뿐, 손용규와 임근문, 조현재로 이어지는 주요 공격 루트가 부진하며 6점에 그쳐야 했다.

2쿼터 분농회가 먼저 치고 나갔다. 공수에서 닥터바스켓을 압도했다. 먼저 공격에서 이경원(6점) 활약과 함께 정병철과 윤영준이 공격에 적극적으로 가담, 12점을 집중시켰다. 또, 집중력 높은 수비를 통해 닥터바스켓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점수차를 벌려갔다.

닥터바스켓은 극도의 슬럼프를 경험해야 했다. 조현재(3점)를 제외하곤 그 어느 선수도 점수를 만들지 못하는 순간을 지나쳐야 했고, 수비에서도 아쉬운 모습이 계속되며 분위기를 바꾸지 못했다. 결국 2쿼터 7분 동안 공방전에서 분농회는 20-9, 11점을 앞서며 승리를 위한 1차 관문을 넘어섰다.

3쿼터, 양 팀은 접전을 펼쳤다. 닥터바스켓은 전반전 부진했던 조현재, 임근문이 살아나며 점수를 쌓아갔다. 조현재(4점)는 특유의 점퍼 등으로 점수를 만들었고, 전반전 분농회 박스 원에 무득점에 그쳤던 임근문도 4점을 만들며 닥터바스켓 공격을 이끌었다. 또, 2쿼터 부진했던 수비력도 살아나며 페인트 존을 효과적으로 봉쇄, 실점을 줄이며 추격의 신호탄을 쏘았다.

분농회는 앞선 2쿼터 흐름과는 조금 달랐다. 집중력이 다소 떨어진 느낌이었다. 이광열 4점포와 윤영준 점퍼가 없었다면 흐름을 내줄 수 있던 7분을 보내야 했다. 닥터바스켓이 21-30, 9점차로 따라붙으며 4쿼터 대 역전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4쿼터, 도전과 응전의 연속이었다. 승리는 분농회가 차지했다. 분농회는 닥터바스켓 집중력에 한 차례 추격 흐름을 내주기도 했지만, 쿼터 중반을 넘어 터진 김진아 4점포로 승리를 위한 9부 능선을 넘어섰다. 이후 경기를 침착하게 운영하며 시간을 보낸 분농회는 정병철 득점으로 완전히 승를 확정지었다.

닥터바스켓은 손용규와 조현재 득점이 터졌지만, 집중력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경기를 뒤집지 못한 채 패배의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이날 결과로 분농회는 4전 전승으로 예선 1위를 확정지었고, 닥터바스켓은 2승 2패를 기록하며 3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경기 결과] 

분농회 40(8-6, 11-3, 11-9, 10-9) 29 닥터바스켓

분농회 

정병철 8점 4리바운드

이경원 6점 7리바운드

윤영준 7점 3어시스트

김충하 3점 7리바운드

닥터바스켓

조현재 10점 4리바운드 2스틸

손용규 3점 7리바운드

지종근 4점 2스틸

임근문 4점 2리바운드

사진 = 바스켓코리아 DB

김우석  basketguy@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 전국체전 상무 문성곤' 난 리바운드를 믿는다'
[BK포토] 전국체전 상무 이승현 '34번 이승현 덩크 신고합니다'
[BK포토] 전국체전 상무 이승현' 오늘 컨디션 좋은데'
[BK포토] 전국체전 세한대 ' 아~머리아퍼'
[BK포토] 전국체전 광주대 '우리에겐 수비도 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