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동아리
[닥터유 에너지바배] 고양 오리온 3X3 농구대회, 부문별 16강 진출팀 확정

[바스켓코리아 = 고양/박정훈 기자] 고양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농구대회가 5일 고양체육관 지하 2층 보조경기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닥터유 에너지바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올해가 4회째로, 오리온은 2014년부터 연고지인 고양시 내의 농구붐 조성과 농구 동호인들의 비시즌간 ‘농구 갈증’을 달래주기 위해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중등부 32팀, 고등부 32팀, 일반부 48팀 등 총 112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을 거친 후 16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 부문별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일반부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고등부와 중등부 우승팀은 각 50만원,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우승팀 MVP에게는 부상으로 2017-2018시즌 고양 오리온 시즌권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닥터유 에너지바와 기념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을 지급하며 농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농구인생』과 협업하여 전 경기 영상을 촬영해 고양 오리온 홈페이지와 농구인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대회 운영을 맡은 오리온의 이문희 사원은 “코트도 새로 정비했고 모든 경기를 영상으로 찍어서 각 팀마다 뛴 경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했다. 토너먼트에 올라가는 팀들은 하일라이트 영상도 제공할 것이다. 스케치 영상만 나갔던 작년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고 준비사항을 설명했다.

8월 5~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대회 첫 날에는 조별 예선이 펼쳐졌다. 오전에는 중등부, 고등부 경기가 열렸고 4개 팀이 한 조를 이뤄 한 차례씩 맞붙는 풀리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부터 이변이 발생했다. 고등부 A조 예선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던 지난 대회 준우승팀 ‘케페우스’가 전원 1학년으로 구성된 ‘어리바리’에게 접전 끝에 9-10으로 패했다. 

점심시간에는 3점슛 이벤트가 열렸다. 3점슛을 2차례 던져 모두 성공시킨 참가자에게 아디다스 신발이 상품으로 상품으로 주어졌다. 

오후에는 중, 고등부 예선 잔여 경기와 일반부 예선 경기가 펼쳐졌다. 중등부에서는 리틀 오리온스 유소년 농구클럽 팀이 공-수에 걸쳐 조직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일반부에서는 2012년까지 부산 KT에서 뛰었던 방덕원이 골밑을 지키는 YOLO, 한국 3X3 간판스타 김상훈이 버티는 아울스 등이 한 수 위의 기량을 뽐내며 상대팀들을 압도했다. 

중등부는 A조 Sergent-ORIONS, B조 금릉중-페리오, C조 하든수비-주장이 하자, D조 임곡중-D4, E조 뉴페이스-HIM, F조 스텝한 커리-MBT, G조 아슬아슬-토끼당근, H조 배너배너배너배너-국어과외오리온스, 이상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고등부는 A조 백암고-케페우스, B조 입으론 제임스-문산 제일고, C조 이기승-현욱아 제발, D조 살살할께요-행사풍선, E조 Lab-김기사 운전해, F조 휴지통-MGI, G조 신기명-밥도듁, H조 도미솔솔-HIM, 이상 16개 팀이 본선에 합류했다. 

일반부는 B.F, YOLO, 빅반, 아울스, SKIP, EST, 동방불패, 한반도, 대충허자, 초코파이는오리온, 환승중, 화이터즈, AND 1, GNG 4, 거품왕 윤버블, 좀마이 등 16개 팀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대회 이튿날인 6일에는 각 부문별 16강 토너먼트가 시작되어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그리고 오리온 추일승 감독의 강연, 추 감독&타이론 코치의 농구 토크, 3X3대회 참가자와 유소년 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농구 클리닉 등 알차고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사진 = 신혜지 기자

박정훈  14ko22@naver.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제 98회 전국체전 경남상무 - 전남 목포대 경기화보
[BK포토화보] 제98회 전국체전 광주대 - 전남 세한대 경기화보
[BK포토화보] 제98회 전국체전 경기 중앙대 - 부산 금영그룹 경기화보
[BK포토화보] 제98회 전국체전 김천시청 - 울산농구협회 경기화보
[BK포토] 전국체전 상무 문성곤' 난 리바운드를 믿는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