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MBC배 대진표 확정, 중앙-단국 같은 조 편성!

[바스켓코리아 = 이재범 기자] 제33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영광대회(이하 MBC배)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다음달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열리는 MBC배에는 1부 대학 12개, 2부 대학 6개, 여대부 6개 등 총 24개 학교가 참가한다. 

관심이 쏠리는 건 1부 대학이다. 특히, 대학농구리그 4강인 고려대와 중앙대, 연세대, 단국대 중 두 팀이 같은 조에 속할 수 밖에 없다. 상위 4팀 중 2팀이 속한 조에 뽑히면 최고 불운한 팀이 된다. 4개 팀씩 3개조로 나눠 예선을 치른 뒤 각 조 2위 이상 6팀이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하기 때문이다. 

한국대학농구연맹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대진표에 따르면 단국대와 중앙대가 C조에 편성되어 예선에서 맞붙는다. 단국대로선 중앙대에게 52-85로 패한 아픔을 되돌려줄 기회를 빨리 잡았다. 이들과 함께 속한 명지대, 상명대는 예선 탈락 확률이 가장 높다. 

A조에는 연세대와 조선대, 동국대, 한양대가 속했다. 동국대와 한양대의 맞대결이 조2위 결정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B조로 묶인 성균관대, 고려대, 경희대, 건국대는 가장 치열한 결선 토너먼트 진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여대부에선 대학농구리그 1위인 광주대가 A조에 속한 가운데 2,3위를 달리는 수원대와 용인대가 함께 만났다. 2부 대학은 이번 MBC배를 통해 올해 공식대회를 처음 가진다. 

1부 대학의 예선은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12일과 13일 결선 토너먼트와 준결승을 가진 뒤 14일 오후 13시 15분에 결승전을 펼친다. 준결승은 MBC Sports+에서, 결승은 MBC에서 중계 예정이다.

사진_ 한국대학농구연맹 제공 

이재범  1prettyjoo@hanmail.net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BK포토]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배 3X3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