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중앙대 이우정 “고교 때 전성기? 지금 더 성장!” 

[바스켓코리아 = 이재범 기자] “정신적인 부분과 경기 운영에서 지금이 더 성장했다고 본다.” 

중앙대 포인트가드 이우정(185cm, G)은 전주남중과 전주고 출신이다. 한 농구 관계자는 “중학교 때 그렇게 잘 했는데 고등학교 때 그 실력을 유지했다”며 “가드로서 자질을 모두 갖춘 게 참 좋았다”고 이우정의 중고교 시절 기량을 높이 샀다. 

이우정은 대학 진학 후 부상으로 고전했다. 3학년 때 식스맨으로 나서 안정된 경기 운영을 보여주며 살아났다. 4학년이 된 올해 주전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물론 대학농구리그 초반에는 힘과 슛 부족이란 약점도 드러냈지만, 리그 중반을 넘어서며 이를 극복하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지난 1일 명지대에게 승리한 뒤 이우정을 만났다. 이우정은 고교 시절의 평가가 좋았다는 이야기를 꺼내자 “나는 그렇게 생각을 안 해봤다. 그 부분에선 대학 올라와서 힘들긴 했는데 언젠가 다시 기회가 찾아올 거라는 걸 알고 열심히 했다”며 “지금 이렇게 기회를 받고 열심히 하고 있다. 정신적인 부분과 경기 운영에서 (중고교시절보다) 지금이 더 성장했다고 본다”고 대학에서 더 기량이 늘었다고 했다. 

리그 초반보다 더 좋아진 이유에 대해 “플레이나 기술보다 자신감이 살아났다. 후반기 들어 자신있게 플레이를 하다 보니까 감독님도 믿어주셨다”고 자신감을 꼽은 이우정은 “대학 가드들을 보면 2번(슈팅가드) 성향이 강하다. 그 부분에서 1번(포인트가드)의 희소성을 찾아서 동료를 살려주는 플레이를 더 신경 써야 한다”며 자신의 앞으로 보완점을 꺼냈다. 

중앙대는 지난해까지 장신 선수가 부족해 골밑이 약했다. 올해는 다르다. 양홍석과 박진철의 입학으로 오히려 높이에서 강하다. 가드인 이우정은 이런 팀의 변화를 가장 잘 느낄 듯 하다. 

이우정은 “지난 시즌에는 센터가 없어서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스크린 걸고 패스하고 컷인을 했다”며 지난 시즌 중앙대 농구를 설명한 뒤 “올해는 속공이 아닌 세트 오펜스에서도 자신 있다. (박)진철이와 (양)홍석이가 들어와서 골밑에 공을 넣어주면서 쉽게 농구를 한다”고 올해 장점까지 덧붙였다. 

이어 “지난해에는 센터가 없어서 가드의 비중이 컸다. 지금은 장신 선수가 있으니까 가드에 큰 비중을 두지 않고, 큰 신장의 선수들을 더 살려주려고 한다”며 “수비를 하면서 쉽게 농구를 하려고 하는 게 지난 시즌과 다르다”고 달라진 팀 색깔까지 언급했다. 

박지훈(KT)과 박재한(KGC인삼공사)는 프로 데뷔 시즌을 경험한 뒤 휴식기였던 5월에 모교인 중앙대에서 몸을 만들었다. 이우정은 두 선수의 프로 활약을 지켜보고, 또한 잠시 다시 생활을 하며 여러 조언도 들었다. 

이우정은 “두 형이 쉴 때 같이 운동을 하면서 많이 알려줬다”며 “(박)재한이 형은 압박하고 궂은일 같은 수비에서 가르쳐줬다. (박)지훈이 형은 돌파와 슛을 얘기해줬다”고 입을 열었다. 자신의 프로 선수 모습까지 이어나갔다. 

“지훈이 형이 처음에 경기도 많이 뛰었지만 후반기에는 재한이 더 뛰면서 부각되었다. 그런 점을 봤을 때 기술보다 자신감이 제일 중요한 거 같다. 나도 데뷔하면 신인 선수 같지 않게 실수를 하더라도 공격적으로 하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하겠다.”  

KBL 국내선수 드래프트에 참가할 예정인 이우정은 “1라운드 안에 들어가는 게 목표”라며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해서 내가 추구하는 걸 모두 쏟아 부으면 좋게 봐주셔서 1라운드에 뽑힐 거라고 믿는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경기를 치르며 약점보다 장점이 두드러지는 1위 중앙대 주전 포인트가드 이우정의 가치가 국내선수 드래프트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하다. 이우정은 현재 대학농구리그에서 평균 10.5점 4.2리바운드 4.0어시스트 3점슛 성공률 32.6%(14/43)를 기록 중이다. 

사진_ 한국대학농구연맹 제공 

이재범  1prettyjoo@hanmail.net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전주 KCC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울산 현대모비스 vs 고양 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인천전자랜드 경기모습
[BK포토] SK VS LG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