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BL
'승장’ 유재학 감독, "수비가 굉장히 잘됐다"
유재학 감독

[바스켓 코리아 = 울산/서민석 객원기자] 울산 모비스가 6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완승으로 장식했다.

모비스는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6~17 KCC 프로농구 모비스와의 6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75-59 16점차로 승리했다.

네이트 밀러(19점 3점슛 2개 10리바운드 6어시스트 2스틸)가 내-외곽을 휘저으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양동근(19점 3점슛 2개 5어시스트)-함지훈(14점 6리바운드)-이종현(7점 10리바운드 1블록)의 지원 사격도 돋보였다.

모비스는 이날 승리로 지난 시즌 오리온과의 4강 플레이오프부터 이어졌던 플레이오프 3연패의 사슬도 끊게 됐다. 여기에 6강 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팀이 4강에 95%진출한다는 확률의 우위까지 얻게됐다.

‘승장’ 유재학 감독은 “수비가 오늘 굉장히 잘됐다. 외곽수비도 잘됐지만 (이)종현이가 두 외국인 선수를 아주 잘 막았다. 공격에서는 모처럼 밀러가 제 몫을 했고 양동근-함지훈이 큰 경기에서 중심을 잘 잡았다.”고 말했다.

모비스는 이날 허웅에게 3점슛(5개 시도)을 단 한 개도 허용치 않고 팀 3점슛도 단 한 개(10개 시도)만을 내주는 등 외곽 수비가 돋보였다. 모비스가 후반 43-35로 앞서며 승기를 잡는 결정적인 요인이었다. 유 감독은 “외곽은 적극적으로 봉쇄했다. 일대일로 넣는 것보다는 투맨게임에서 던지는게 많은데 그걸 잘 막았다.”고 말했다.

모비스는 4쿼터에서만 22-13으로 앞서는 등 4쿼터에서 승기를 잡았다. 경기전 김영만 감독이 “3쿼터까지는 경기를 잘 풀어가다가 승부처 마무리가 아쉬웠다.”는 말이 반복되는 장면이었다. 유 감독은 “(4쿼터에 동부가 쫓아와도) 나는 안심했다. 힐이 나가면서 쫓아온 건데 오늘은 선수들이 당황하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맥키네스가 후반 몰아쳤지만 2점 싸움을 하면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넣는 것도 편하게 넣는 게 아니라 억지로 넣는 것이기 때문에 체력소모도 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승리를 거지만 2쿼터에서 11-14로 뒤지는 등 전반에는 32-24로 앞섰지만 실책이 많았다. 자칫 잘못하면 후반 동부에 밀릴 수도 있는 경기였다. 유 감독은 “전반적인 움직임은 좋았는데 힐이 들어갔을 때 엇박자가 많이 났다. 후반은 좋은 경기를 펼쳤고 공격은 정규리그 때 경기가 잘된 축에 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힐(12분 17초 출전 4점 3리바운드)은 승리를 거뒀지만 부진했다. 모비스 입장에서는 ‘옥의 티’일 수도 있었다. 유 감독은 “ 지금 상황에서 뭘 가르치는 건 아닌 것 같다. 전반 끝나고 농구 몇 년 했냐고 물어봤다. 방금 한 건 중학생이 한 농군데 베테랑인데 자신감을 갖고 플레이하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신인으로 첫 플레이오프를 치른 이종현(7점 10리바운드)은 2쿼터 한 때 자유투를 네 개 놓치는 등 긴장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유 감독은 “긴장하는 건 없는 친구다. 체력이 딸리는 게 문제다. (자유투을 연달아 네 개 놓쳐) 교체할 때도 ‘신경 쓰지 마라’고 했다. 농구를 하는데 여러 기술이 있는데 잊어버리는 것도 기술이다. 자꾸 생각하면 이어지니 잊어버리라고 했다.”는 고 말했다.

이어 “벤슨이 움직이는 루트가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연습 시켰다. 맥키네스 맡을 때의 요령을 내일 가르쳐줘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1차전을 16점차 대승을 거둬 시리즈를 짧게 끝내고 싶은 욕심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유 감독은 신중했다.” 상대가 좋지 않지만 방심하지 않고 준비한 것을 잘 이행해 가겠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sportsmaina1@naver.com

사진 제공 = KBL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 민석  skforcyk@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 민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 3X3 프리미어리그 1R 현장화보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전주 KCC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울산 현대모비스 vs 고양 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인천전자랜드 경기모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