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14-15 W챔프, 2쿼터 리뷰] ‘맏언니’ 임영희의 책임감, ‘에이스’ 스트릭렌의 폭발
임영희[바스켓코리아 = 춘천 / 윤초화 기자] 춘천 우리은행이 추격의 불씨를 당겼다.

22일 춘천호반체육관에서 열린 KB국민은행 2014-2015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춘천 우리은행과 청주 KB스타즈의 2쿼터는 23-16으로 우리은행이 앞섰다. 우리은행은 ‘맏언니’ 임영희가 7득점을 올려주며 팀의 사기를 끌어 올렸다. 또 박혜진과 양지희도 8득점을 합작했고, 샤데 휴스턴이 교체돼 쉐키나 스트릭렌과 득점 싸움을 벌이며 6득점을 올려줬다.

우리은행의 수비에 고전한 KB스타즈는 1쿼터 같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 했다. 강아정이 6득점, 스트릭렌이 비키 바흐와 교체돼 7득점을 올려줬지만 국내 선수들의 득점이 전체적으로 저조했다.

우리은행 23-16 KB스타즈 : ‘맏언니’ 임영희의 등장, 스트릭렌의 분전

1쿼터부터 플레이오프의 연승 기운을 이어간 KB스타즈는 홍아란, 변연하, 강아정, 정미란, 비키 바흐를 투입해 2쿼터의 문을 열었다. 경기 감각이 아직 올라오지 않은 우리은행은 이승아, 박혜진, 임영희, 양지희, 사샤 굿렛으로 KB스타즈에 맞서 역전을 노렸다.

KB스타즈의 첫 공격을 막아낸 우리은행은 박혜진이 득점을 올려주며 산뜻하게 2쿼터를 시작했다. 곧 KB스타즈도 강아정이 뒷문을 열고 들어가 쉽게 득점을 만들었다. 여전히 맨투맨 수비로 타이트하게 우리은행을 수비한 KB스타즈. 그러나 우리은행도 KB스타즈 수비에 적응한 듯 양지희도 첫 득점을 올려주며 컨디션을 끌어 올렸다.

KB스타즈의 기세는 1쿼터만 못 했다. 1쿼터처럼 페인트존으로 볼이 투입되지 않았다. 바흐도 굿렛의 몸싸움에 밀려났다. 우리은행도 존디펜스보다는 맨투맨 디펜스로 재미를 봤다. 거친 수비로 KB스타즈의 내외곽을 봉쇄했다. 우리은행이 추격하자 KB스타즈는 작전타임을 불러 공격을 재정비했다. 작전타임 이후 양지희와 굿렛의 더블 포스트 플레이가 매끄럽게 성공했다. 어느새 점수차는 5점까지 좁혀졌다.

답답했던 KB스타즈의 공격은 역시나 3점포로 활로를 찾았다. 정미란이 3점포를 넣어주며 우리은행의 상승세를 막아섰다. 박혜진이 중거리슛을 맞섰지만 강아정도 2득점으로 응수했다. 우리은행의 공격을 어렵게 만드는 수비는 잘 통했지만 파울이 많아진 것이 아쉬웠다. 임영희가 강아정의 파울로 1점을 만회했고, 이어 KB스타즈의 공격권을 스틸해내 속공을 전개했다. 임영희는 2득점과 홍아란의 파울까지 얻어내 연속 4득점으로 우리은행의 추격을 주도했다.

KB스타즈는 주전가드인 홍아란이 파울 3개에 걸리는 위기에 처했다. 1쿼터 열세를 보이던 리바운드도 악착같이 따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은행은 흐름을 완전히 가져갔다. 정미란의 루즈볼 파울로 박혜진이 자유투 득점을 올렸다. KB스타즈는 쉐키나 스트릭렌을 투입했다. 스트릭렌은 굿렛의 수비에도 미들슛을 넣어줬다. KB스타즈는 근소하게 앞서갔다.

우리은행도 스트릭렌에 맞설 샤데 휴스턴을 기용했다. 우리은행은 풀코트로 KB스타즈를 압박했다. KB스타즈는 쉽게 우리은행의 수비를 뚫고 강아정의 득점을 만들었다. 샤데도 스트릭렌에 맞서 득점을 올렸다. 샤데는 이승아의 슛 실패를 리바운드해 연속 득점을 올려줬다. 우리은행이 어렵게 따라가면 스트릭렌이 3점슛으로 힘을 빼놨다. 스트릭렌은 수비 리바운드에 가담하며 KB스타즈를 구해냈다.

이에 맞선 우리은행의 선수는 임영희였다. 임영희는 강아정의 수비를 개의치 않고 3점포를 넣어줬다. 이제 우리은행이 동점 혹은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은행의 턴오버가 터져 나왔다. 스트릭렌이 양지희를 달고 골밑슛을 올려놨지만 마지막 샤데가 만회 득점을 해주며 2점의 점수차는 유지됐다.

사진 제공 = WKBL

윤  yychoa@basketkorea.com

<저작권자 © 바스켓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BK포토화보] 부산KT vs 고양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 KT vs 전주 KCC 경기모습
[BK포토화보] 울산 현대모비스 vs 고양 오리온 경기모습
[BK포토화보] 부산KT vs 인천전자랜드 경기모습
[BK포토] SK VS LG 현장화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